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사이트는 알고 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십니다. 일단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한번 적어봅니다. 아마도 개인적으로 이 웹하드를 사용한 지는 1~2년이 된 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안철수 연구소에서 무료로 1기가 공간을 무료로 받으면서 블로그 백업을 해서 올렸지만. 최근에는 없었져죠.
무슨 일 때문에 없어진 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수익상문제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지금 소개해 드리는 웹하드는 기본적으로 50기가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개인사용자 한이겠죠. 그런데. 개인사용자라고 무료로 평생 쭉~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즉 50기가를 제공해주지만. 일부 기능에서 제한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Adrive 라는 곳인데. 무엇이 틀리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도표를 보시면 한눈에 정말 기능차이가 납니다. 일단은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금액이 높아지면 1TB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즉 무료로 사용하면 FTP 기능도 못 사용한다는 것이죠. 모든 기능에 대충 1,000원만 잡고 계산을 한다면 1년에 약 7만 원 정도에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각자 선택하는 것이겠지만요.

무료 웹하드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