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원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아마도 윈도우를 사용을 하면서 가장 친숙한 음악 동영상 재생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솔직히 저 같은 경우에도 음악 재생전용·동영상 재생 및 TV 수신카드연결로 해서 보는 전용 이렇게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하고 있지만. 음악이랑 영화를 볼 때 그냥 DVD나 CD를 넣고 음악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그냥 영화나 음악을 듣는다고 내용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데이터를 확신하게 넣고 보면 아마도 아~영화에서 이런 장면이구나. 음악에서는 이런 음악의 제목을 듣고 있고 장르는 무엇이구나 하고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자~그럼 한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가 사용한 영화 DVD는 블랙호크 다운입니다. 일단 해당 DVD를 넣고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없는 DVD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왼쪽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DVD 정보 찾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영화제목을 수동으로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2번째 그림처럼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까 정말 블랙호크다운 영화만 대단히 많은 정보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맞는 DVD 정보를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3번째 그림처럼 영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가 있고 4번째 그림처럼 재생정보에 영화 재생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