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인터넷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이 이용한 PC방이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일종의 사생활을 보호받으려면 이런 것들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러워입니다. 아마도 지금도 6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업데이트를 안 하는 것 중 하나가 귀찮아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만약 컴퓨터 보안을 생각한다면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일단 저는 인터넷 익스플러워8버전에 포함이 돼 있는 InPrivate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시켰으면 2번째 그림과 같이 나 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이 모드에서는 쿠키, 임시파일, 검색기록이 저장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러워를 기동시키고 나서 안전에 보시면 있습니다. 화살표가 잘못 표시돼 있는데. 그것보다 위에 보면 InPrivate브라우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해당 부분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다음은 파이어폭스입니다. 파이어폭스에서는 사생활 보호모드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화살표 방향이 잘못 표시가 돼 있네요. 일단 죄송합니다. 도구에 보시면 사생활보호모드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활성화해주시면 인터넷 익스플러워 에서와 같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도구 모음에서 설정을 조정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도구->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개인정보부분을 클릭합니다. 설정 부분을 클릭해주면 또 다른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브라우저를 닫을 때 동작방식을 지정해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에서 만든 구글 크롬에서도 시크릿 모드가 있습니다. 이 모드들을 사용하면 다른 브라우저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레보언인스톨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이 프로그램을 지우려고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검색기록을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레보언인스톨에서는 도구 부분으로 이동하면 다양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프라이버시 도구가 있는데. 해당 기능을 보면 브라우저 청소 등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지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서 브라우저에 남아 있는 기록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도 다른 최적화 프로그램이 수행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을 통해서 컴퓨터 사용기록을 지울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런 번거로움을 하기 싫은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저 경우에는 Sandboxie를 통한 가상환경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해당 가상환경만 초기화시켜주면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한 정리할 기록이 적어지겠죠.

[Software] - Sandboxie 간단한 동작원리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blog.sftblw.moe Ch. 2010.05.31 02:01 신고

    InPriVate = 사생활 보호 모드 = 시크릿 모드

  2. Favicon of https://thevolcano.tistory.com 은화산 2010.05.31 02:10 신고

    추가적으로...구글 크롬에선........ctrl + shift + N 을 누르면 바로 시크릿 모드로 들어갑니다 ㅡ0ㅡ [구글측 설명: 시크릿 모드로 바뀌었습니다. 시크릿 창에서 연 페이지는 브라우저의 방문 기록이나 검색 기록에 나타나지 않으며 창을 닫은 후에는 쿠키 같은 기록을 컴퓨터에 남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운로드한 파일이나 작성한 북마크는 저장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