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제목이 낚시성 글이 되어서 죄송합니다. 스펀지를 보니까 파일 숨김이나 구글어스 이스트에그 등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것들은 컴퓨터에 관심 많은 분은 다 아실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소개해 드리는 것도 많은 분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일명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언제나 있는 성서관련 내용이죠.
아마도 모질라에서 제공하는 이스트 에그는 아마도 무엇이라고 할까 왠지 경쟁제품인 익스플러워를 많이 겨냥하는 모습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왠지 주관적인 느낌은 말이죠. 일단 이번에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와 사진공유 사이트로 유명한 Flick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입니다.파이어 폭스에서는 2가지가 있죠. 로봇이 나타나는 것이랑 성서 응용작품입니다.
저는 성서 응용작품인 모질라서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파이어폭스 주소창에 about:mozilla을 적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응용동작으로 about: mozilla에서mozilla대신 로봇을 영어로 대신하면 로봇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거야 파이어폭스 사용자라면 다 아는 내용이죠.
[Software] - 파이어폭스 3.5 RC2버전에도 어김없이 나타난 모질라서
[Software] - 피카사(Picasa)의 이스트 에그를 알고 계시나요?
모질라 이스트에그 모음
모질라 이스트에그 해명
다음은 플리커입니다. 그냥 숨겨진 사이트라고 할까요. 왠지 이스트에그에 가까워서 소개합니다. 먼저 주소창에다가http://www.flickr.com/explore/panda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판다 한 마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판다 입에서 사진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사진들을 클릭 시 해당 사진이 있는 곳으로 이동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플리커 판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