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펀지도 가르쳐주지 않는 이스트에그 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제목이 낚시성 글이 되어서 죄송합니다. 스펀지를 보니까 파일 숨김이나 구글어스 이스트에그 등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것들은 컴퓨터에 관심 많은 분은 다 아실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소개해 드리는 것도 많은 분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일명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언제나 있는 성서관련 내용이죠.
아마도 모질라에서 제공하는 이스트 에그는 아마도 무엇이라고 할까 왠지 경쟁제품인 익스플러워를 많이 겨냥하는 모습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왠지 주관적인 느낌은 말이죠. 일단 이번에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와 사진공유 사이트로 유명한 Flick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입니다.파이어 폭스에서는 2가지가 있죠. 로봇이 나타나는 것이랑 성서 응용작품입니다.
저는 성서 응용작품인 모질라서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파이어폭스 주소창에 about:mozilla을 적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응용동작으로 about: mozilla에서mozilla대신 로봇을 영어로 대신하면 로봇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거야 파이어폭스 사용자라면 다 아는 내용이죠.
[Software] - 파이어폭스 3.5 RC2버전에도 어김없이 나타난 모질라서
[Software] - 피카사(Picasa)의 이스트 에그를 알고 계시나요?
모질라 이스트에그 모음
모질라 이스트에그 해명
다음은 플리커입니다. 그냥 숨겨진 사이트라고 할까요. 왠지 이스트에그에 가까워서 소개합니다. 먼저 주소창에다가http://www.flickr.com/explore/panda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판다 한 마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판다 입에서 사진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사진들을 클릭 시 해당 사진이 있는 곳으로 이동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플리커 판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rhapsodyinbluwo0o.tistory.com 퍼렁까마귀 2010.04.18 05:18 신고

    그냥 말씀드리는건데, 정확하게 하자면 이스트에그가 아니라 이스터에그(easter egg - 부활절 달걀) 입니다. 부활절에는 예수님이 부활한걸 기념해서 (?) 삶은 계란 껍질에 색칠해서 장식하고 그걸 먹고 그러는데, 삶은 달걀이 아니라 날달걀에 색칠을 해서 장난치는 사람들 때문에 붙은 이름이라고 들었음.

    거의 모든 사이트, 게임들이 이스터에그를 하나 쯤은 가지고 있는것 같던데 과연 네이버도 이스터 에그가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0.04.18 12:35 신고

      그렇죠!거의모든 프로그램이나사이트들에다있죠.일단은 제가알고있는것중에서 마음에드는것을 두가지를적어보았습니다.물론재탕한것도있지만요^^네이버도있겠죠.

  2. Favicon of http://schoolblog.tistory.com lhb1407 2010.04.18 22:01 신고

    좋은정보 얻구갑니다. ~!
    근데 저판다 티스토리에서 서식부분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에도 있지않나요 ?
    흘흘.. 즐거운 하루보내셔요 :)

  3. Favicon of https://ssppmm.tistory.com 판다(panda) 2010.05.24 00:39 신고

    우엇.. 처음에 뜨는 창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못보고 지나간 글이군요..
    판다가 나오는데;.. 내가 못 봤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