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픈오피스라고 하면 하마도 무료이면서도 웬만한 기능을 다 사용할 수가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아마도 제가 몇 년째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원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해당 부분을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오픈오피스에도 숨겨진 게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명 오픈오피스에서 즐기는 스타워즈 게임입니다.
일단 해당 게임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먼저 오픈오피스를 실행을 시킬 때 스프레이트를 실행시켜줍니다. 일종의 엑셀하고 비슷한 것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엑셀 서식에서 아무 곳이나 아래와 같이=game()을 입력을 해주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2번째 그림과 같이 Say what? 이라는 문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해당 문구에다가 3번째 사진과 같이 =GAME("StarWars")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면 게임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숨겨진 스타워즈 게임을 하면 됩니다. 첨부한 동영상은 제가 한번 동영상으로 게임을 실행시키는 장면을 녹화해보았습니다. 아무튼, 오픈오피스를 사용하다가 심심할 때 한번 사용하면 잠시 심심풀이로 즐길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