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Mail을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하드디스크를 포맷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백업 전문프로그램을 통한 백업을 하면 이런 과정은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포맷을 하거나 아니면 메일계정정보만 옮기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반드시 이런 것은 좋은 것에 사용해야 하면 해당 생성되는 파일을 통해서는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도 포함되기 때문에.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타인이 해당 파일을 취득 시 자기 자신이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타인도 해당 파일을 등록하면 자신하고 똑같은 메일을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사생활 노출의 우려도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잘 보관하고 파일삭제 시 반드시 보안 삭제가 필요합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여기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자신의 메일계정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보면 내보내기와 가져오기가 있습니다. 내보내기는 백업을 위한 작업, 가져오기는 해당 백업파일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보내기를 하면 2번째 그림처럼 파일을 저장하는 위치를 지정하고 해당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앞에서 이야기했지만. 생성되는 파일인 laf 파일은 이메일 계정정보 비밀번호가 들어가 져 있기 때문에. 타인이 해당 파일을 취득하면 이메일이 노출되는 문제와 더불어 사생활 침해 같은 것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공공장소에서 메일관리 프로그램 사용은 매우 위험합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은 자신이 받아 놓은 이메일은 백업이 안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