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비전문가가 쓴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파이웨어 제거 소프트웨어(spyware removal software)입니다.
해외에서도 유명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료 버전과 프리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실시간 감시 기능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없는 버전입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애드웨어(Aware), 악성코드(Malware), 키로그(Key Loggers) 등을 탐지 제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설치 후 메인 화면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은 없습니다.

그리고 프리버전 이라고 해도 크게 옵션을 건드릴 필요도 없이 그냥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이제 스캔을 눌러서 맨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빨리 검색을 하려면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그려져 있는 부분에 있는 Quick Scan을 눌러 검사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더욱더 Custom Scan을 제외한 것을 선택하자면 됩니다. Custom Scan은 자신이 원하는 검사방법을 선택하기 때문에 시간이 빠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는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 후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검사 중인 화면입니다.

마치면서 이 프로그램은 상당히 좋은 스파이웨어 제거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그리고 옵션은 특별하게 건드릴 필요없이 업데이트을 수동으로 하면서 가끔 돌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프리 버전 spyware doctor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