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가 쓴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작사:Stellarium
내려받기는 해당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내려받기하시면 됩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상당히 인터페이스 자체도 간단하여져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간단하게 각도를 달리해서 보면 다른 면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 보시는 아래의 화면에서 마우스가 가르치는 부분은 지금은 파리로 돼 있습니다. 이 부분을 수정하려면 지역을 바꾸어 합니다.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 아래 끝에 보시면 메뉴 아이콘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지역을 한국 쪽으로 오면 서울과 제주도에 관측소가 있습니다.여기서 저는 개인적으로 서울 밤하늘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지역을 저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별자리 위치나 해당 별자리들의 그림들을 볼 실수가 있고 해당 소행성들에 대해서 알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가끔은 여건만 맞는다만 어렸을 때부터 갖고 싶었던 천제 망원경을 하나쯤 사서밤하늘을 보면서 좋아하는 별들을 천체망원경을 보고 싶어지네요…. 이제 겨울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