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2010에서는 웹 설정부분에서 사용자가 다운로드한 파일을 통한한 결과 그리고 ID 세이프. 보안 서핑으로 구분됩니다.

즉 다운로드 인텔리전스는 사용자가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해당 파일이 정상적이고 많은 노턴 사용자분들이 많이 이용하는지를 알 수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호기심으로 파일이름으로 검색하는 줄 알고 파일이름을 변경해도 정상적이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인사이트 전체 리포트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인터넷 연결이 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인사이트 전체 리포트는 기본적으로 의심스러운 파일에 반응하게 돼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조금은 귀찮은 것이 있지만. 해당 부분을 향상으로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용했는지를 알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은 해당 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시그니처는 어떤 것이고 해당 파일이 컴퓨터에 존재하기 시작한 시간 마지막으로 사용한 시간 원본 출처 등을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예를 들어 보인 사진처럼 파일을 설치하고 나서도 해당 정보를 조회해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에 볼 것은 ID 세이프입니다. ID 세이프는 노턴에서 제공되고 있는 기능으로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등록해 두면 해당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ID 세이프를 기동시켜서 쉽게 암호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ID와 비밀번호를 암호화해서 저장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컴퓨터에 키로그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더라도
해당 기능을 사용한다면 해당 기능을 이용한다면 키로거가 설치되어줘 있더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악성코드가 감염돼 있지 말아야겠죠.
일단 눈여겨볼 것은 다른 기능 중에서 로그인 관리 같은 것은 말 그대로 자신이 사용하는 로그인 즉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아마도 무엇이라고 할까?

네이버나 다음 같은 곳에서는 작동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서 답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요. 일단 해외 사이트 즉 구글이나 야후 같은 곳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제가 ID 세이프 데이트 백업과 복원을 중요시하는 것은 솔직히 로그인 관리 말고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서 하드디스크를 포멧해야 하는 사항이라면 미리 데이트 백업 기능을 활용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해당 기능을 사용한다면 계정정보를 외장 디스크에 옮겨놓아서 비상시에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해당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백업 부분입니다. 해당 백업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백업 암호 확인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백업하는 파일에 대해서 암호를 걸어 둘 수도 있고 아니며 그냥 백업하면 됩니다. 저번에 Outlook Express에 대해 적은 적이 있습니다. 즉 다른 사람에 해당 파일이 노출된다면 암호화하지 않았을 때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그러나 암호를 걸어두면 안전해지는 것처럼 말이죠. 즉 Outlook Express도 번외지만. 한번 읽어보면 해당 부분을 읽어보면 해당 프로그램이나 비슷한 메일관리 프로그램을 사용 시에 반드시 암호화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비밀번호를 걸 수가 있으면 반드시 걸어두는 것이 이메일을 들키지 않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애인한테 제 계정정보를 들키기 싫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정 정보를 알고 있으면 제 메일을 다 읽는 순간 사태가 심각해 내용이 몇 개 있어서 말이죠. 이 부분은 그냥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일단 파일을 백업하면 확장자가 NPM이라는 확장자가 생기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부분을 예쁘게 백업을 해두면 됩니다. 계정정보가 담기 파일을 복원할 때도 역순으로 해주시면 되겠죠. 아무튼, 최근에 보니까 이런 보안기능이 들어가는 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기능은 유료로 구매했는데. 이런 기능들을 한 번쯤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마치 자랑삼아 그거 크랙쓰면 되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거는 자랑이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과자 잘못 굽다고 정말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고 해커들이 시간이 남아서 크랙파일을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Software]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Norton Internet Security)2010 유효시간 제한하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