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정말 많은 유해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것은 노턴 시만텍에서 서비스 중인 노턴 온라인 패밀리(Norton Online Family)이라는 제품입니다. 노턴 온라인 패밀리(Norton Online Family)는 기본적으로 클라우딩 기술을 기반으로 유해사이트 사이트 차단방식을 사용합니다.

동작 환경: Windows XP 32비트, Windows Vista 32,64비트, Mac 10.5버전 이상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러워, 사파리
FREE
노턴 온라인 패밀리(Norton Online Family)
프로그램 설치시 아래와 같이 자녀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즉 일반적인 유해사이트 방식은 어떠한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모르겠지만. 차단 내용 같은 것은 해당 컴퓨터에 남아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회사에서 자녀가 어떠한 사이트에 접속했고 어떠한 검색결과를 검색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즉 확인하려면 해당 컴퓨터를 실행해서 로그기록을 보아야 하지만 해당 유해사이트 차단 서비스는 인터넷만 가능한 공간이면 자녀의 컴퓨터의 사용내용을 알 수가 있습니다.
더욱 쉽게 이야기하면 자녀에게 노트북을 구매해주었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보통은 자녀 컴퓨터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기록을 보려고 자녀 노트북을 사용해서 로그기록을 열람해야 한다면 해당 제품은 간단하게 해당 노트북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는 자녀의 컴퓨터를 매일 열람할 필요없이 그냥 인터넷으로 자녀의 인터넷 사용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XP 32비트 Windows Vista 32비트64비트 MAC10.5 이상이 되는 환경에서 동작은 합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러워,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 시에는 3단계로 제어할 수 있으면 부모의 사전허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녀가 성인콘텐츠 차단이 돼 있는 경우 부모의 이메일로 해당 부분이 통보됩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은 모니터 기능 인터넷 인스턴트 메시지 소설 네트웨킹 트랙픽 컴퓨터 공유 등 개방성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일단 보시는 거와 같이 보호설정 부분에서는 프로필 웹 검색 인스턴트 메세징,사교,통지 라는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Vista 이상에서는 자녀보호 모드라고 해서 시간제한을 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웹 활동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 차단으로 설정돼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셜 네트웨킹은 해제했습니다.
해제를 안 하면 네이버만 테스트했지만. 일부분을 잡아서 검색기능을 사용하는데 지장을 받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약 낙태, 도박 무기범죄 성교육 성인 콘텐츠 성 지향성 속옷 시스템 해킹 웹 프락시 유행주류 증오, 파일 공유, 포르노 폭력 등의 콘텐츠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해당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에서 애드온 보다는 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면 차이점은 전에 언급했지만. 온라인에 기록이 저장된다는 것이죠. 보시는 거와 같이 인터넷에서 자녀가 작업한 내용입니다.
보시면 언제 어떤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어떤 검색엔진을 통해서 무슨 검색어를 사용했다는 것도, 나와 있고 차단된 사이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에 대한 스크린 캡처 부분도 제공되기 때문에 거짓말을 못합니다.


그리고 시간제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이 안 된 상태이기 때문에 설정은 사용자가 해야 합니다. 일단 빨간 화살표 부분을 체크하면 파란 화살표 부분이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로 차단하고 싶은 영역 시간부분을 마우스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Safe Search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구글 ASK, 유튜브(YouTube) Bing에서 성인 콘텐츠가 포함된 부분을 검색에서 제외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제품은 부모님들이 자녀의 안전을 생각한다면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