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현장을 스캐치 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도 오래간만에 점심을 먹고 나서 노트북을 활용해서 메신저로 오순도순 일본의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알게 된 사이트입니다. 현재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동차를 사서 운전을 합니다. 여기서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늘 다가오는 것은 아마도 교통사고일 것입니다. 한국도 솔직히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정말 아찔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현장 같은 것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상황이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만약 일어나서는 안 되지만. 교통사고가 일어났을 때 현장을 스케치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교통사고 나서 정신이 없는데. 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accidentsketch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빨간 화살표가 지시하는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예제 동영상을 보고 싶은 분은 감상 후 화살표가 지시하는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의 화살표를 표시하는 즉 기본적인 영어가 되는 것을 간주해서 번역은 생략합니다. 즉 자신의 자동차 종류 그리고 색상 그리고 상대방 측 자동차 색상 종류 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파란 화살표로 표시하는 부분을 즉 도로 나 아래의 보시면 사람 그리고 교통 표시판 등을 마우스로 선택해서 하얀 부분으로 이동을 시키면 됩니다.
저 경우 오토바이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오토바이를 선택해보니까 녹색 원 같은 것이 보이는데. 해당 부분을 누르고 돌리면 방향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말도 되지 않는 사고 현장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솔직히 교통사고 나서 정신없을 때에 이런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안전운전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lalawin.com 라라윈 2009.11.03 09:50

    교통사고 상황을 정확히 표현할 때 아주 유용할 것 같은데요~ ^^

    • Favicon of http://wezard4u.tistory.com Sakai 2009.11.03 13:26

      저런것을 사용햐야 되는 상황이 오지 않도록 주의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