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10 에 대한 ESU 구독 요금 공개가 되었습니다. 일단 현재까지는 개인은 포함되지 않고 있으며 조직과 개인 사용자가 시스템 수명을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음을 의미
2025년 10월이 되면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이 공식적으로 종료되며 Microsoft는 최소 3년 동안 ESU(확장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Windows 7에 Microsoft는 당시 조직에만 서비스를 제공 이러한 업데이트를 받으려고 첫해에 50달러 두 번째 해에 100달러, 세 번째 해에 200달러를 지불 해야 했습니다.
윈도우 10 ESU 가격
Windows 10도 똑같이 인기가 있는 운영 체제이며 후속 버전인 Windows 11이 출시된 지 3년이 되었음에도 해당 윈도우 10 은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윈도우 입니다.
다만, 모든 Windows 10 장치를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전문가들은 호환되지 않는 Windows 10 장치의 수가 수억 대 에 이를 것으로 추정
Microsoft는 얼마 전 Windows 10에 대한 확장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는 가정용 사용자를 제안에서 제외하지 않았습니다.
즉 Windows 10을 실행하는 사용자는 누구나 3년까지 지원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 주에 공개한 것은 기업과 조직에만 해당하는 가격입니다. 
조직에는 윈도우 10에 대한 업데이트 지원을 확장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5x5 활성화 키,클라우드 기반 활성화 또는 Windows 365 구독 기반 활성화)이 있음
5x5 구독 키는: 첫해에는 장치당 $61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매년 두 배로 인상

윈도우 10
윈도우 10

즉 조직은 확장된 보안 업데이트를 계속 받으려면 두 번째 해에는 122달러, 세 번째 해에는 244달러를 지급해야 합니다.
두 번째 옵션은 Windows 11 클라우드 PC를 통해 액세스되는 Windows 10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PC는 조직에 추가 비용 없이 자동으로 ESU에 포함됩니다.
세 번째이자 마지막 옵션은 Microsoft Intune과 같은 Microsoft 클라우드 기반 업데이트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는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U 라이선스에 대해 2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첫해 가격은 사용자당 45달러(최대 5개 장치)로 인하됩니다. 가격은 여전히 매년 두 배로 오르게 됩니다.
일반 사용자는 아직은 개인 사용자를 위한 ESU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운영체제 공식 지원 종료까지 아직 1년 이상 남았으며 분명히 Microsoft는 조직과 개인 사용자가 대신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하기를 원합니다.
두 번째는 Windows 11이 설치된 새 PC 즉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고 새 PC를 구입하고 싶지 않은(또는 구입할 수 없는) 개인 사용자는 어려운 결정에 직면 ESU는 3년의 추가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결론은 윈도우 11 로 운영체제를 갈아타는 것이 정답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