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원도 비스타에는 일정 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90% 이상은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다이얼리 같은 것을 이용할 것입니다. 노트북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나 기타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추신수 선수가 활약하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팀의 일정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일정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황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구독이라는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나올 것입니다. 보시면 구독할 일정 주소를 알아야겠죠. 그러면 빨간 화살표가 표시하는 Windows 일정 웹 사이트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부분을 누르면 MS 공식 홈피 쪽으로 이동합니다.)링크를 통해 이동해도 영어 부분을 끝까지 읽다가 보면 결국은 링크와 또 다른 링크를 선택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iCalShare를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해당 사이트 인터넷으로 전 세계 사용자들이 올린 일정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즉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에도 축구 농구 배구 야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면 TV프로그램 편성표도 보입니다(미국지역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음악 등등 다양한 장르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클리블랜드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독할 일정에 자동으로 주소가 넣어지는데 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직접 URL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Subscribe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일정 구독 설정 부분이 나옵니다. 여기서 일정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업데이트 간격도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보기를 쉽게 하려면 보기 부분을 눌러서 보기 적당한 부분에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이런 것을 잘 활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에서 활용하는 것은 언제나 비추 입니다. 이런 것은 아마도 노트북 사용자 분들이 사업 컴퓨터에 사용하면서 오늘 어디 사업설명회 회식 면담 접대 일정을 넣어 비즈니스 같은 곳에 활용하면서 위와 같은 것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