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운영체제에서는 자동실행 오토런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쉽게 말해 CD 나 DVD USB 메모리 같은 저장 매체 같은 것을 넣으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입니다. 즉 이것을 활용한다면 음악 CD를 넣고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악용한 악성프로그램 때문에 머리가 아플 것입니다. 뭐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으면 어느 정도는 걸러 낼 수는 있다지만. 그래도 불편하더라도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마치 예방 주사를 맞는 것처럼 말이죠, 저번에 소개한 auto run 무력화하는 방법에서 비스타에서는 HonorAutoRunSetting 설정 부분이 없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아래에서 표시하는 NoDriveTypeAutoRun 부분에서 0xFF로 해서 모든 부분에서 Auto run을 무력화하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 \Policies\Explorer 그리고 레지스터리 는 함부로 건드리면 다시 재설치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추석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도 추석에 들고갈 추석 선물세트들을 챙기기에 바쁩니다. 하나쯤 받아 보았으면 좋겠다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