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Accu Chek Smart Pix 아큐첵 혈당 기록 컴퓨터에 저장 방법을 이용해서 아큐첵 혈당계에 저장된 혈당 정보를 컴퓨터에 저장해서 보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필요한 준비물은 해당 혈당계와 연결을 하는 데 필요한 것
컴퓨터
Micro USB 2.0(Micro 5핀, 마이크로 5핀)
Accu Chek Smart Pix 프로그램
일단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혈당계 인 로슈 아큐첵 인스턴트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일단 로슈 아큐첵 인스턴트 옆에 보면 Micro USB 2.0(Micro 5핀,마이크로 5핀)를 연결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큐첵 인스턴트 컴퓨터 연결
아큐첵 인스턴트 컴퓨터 연결

해당 부분을 컴퓨터와 연결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며 화면에 PC이라는 화면이 나오는 정상이고 여기서 Accu Chek Smart Pix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주고 나서 Driver 폴더에서 각자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주고 Accu-Chek Smart Pix Software 통해서 실행해줍니다.

Accu Chek Smart Pix 아큐첵 혈당 기기 연결 완료
Accu Chek Smart Pix 아큐첵 혈당 기기 연결 완료

그리고 나서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 아큐첵 제품을 선택을 해주고 나서 기다려 주면 Accu-Chek Smart Pix Software에서 아큐첵 혈당계 에서 기록을 읽고 오기 시작을 합니다. 기록은 91일간의 데이터를 볼 수가 있으며 해당 기록들은 PDF를 통해서 기록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아큐첵 혈당계 혈당 기록 보기
아큐첵 혈당계 혈당 기록 보기

Accu Chek Smart Pix 아큐첵 혈당 기기 사용자 프로필 설정을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혈당 기록을 가져올 수가 있으며 시계 아이콘을 눌러서 현재 아큐첵 혈당계 시간과 안 맞는 부분이 있을 것을 시간 보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설정에서 날짜 포멧, 시간 포멧 등을 지정할 수가 있으며 저장을 통해서 해당 당뇨병 또는 2형 당뇨병을 앓고 있으신 분들은 해당 부분을 통해서 기록을 보기 쉽게 정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이런 방법을 통해서 당뇨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 혈당 관리를 잘하시고 건강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