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 에서 사용자의 다운로드 환경을 변경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물론 Chromium 도 포함이 됩니다.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화면 하단에 다운로드를 표시했으며 Google은 대신 전체 경험을 브라우저 상단으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다운로드 동작은 기본 브라우저 도구 모음의 단일 다운로드 아이콘 뒤로 모든 다운로드를 이동합니다. 아이콘은 다운로드가 진행 중일 때 다운로드 진행률을 나타내는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구글 크롬 은 자동으로 다운로드 트레이를 열어 다운로드한 파일을 표시 뭐 그렇게 신경 안 쓰는 분들은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지만 이게 신경 이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이동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다시 아래로 내리고 싶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하면 됩니다.
chrome://flags/#download-bubble-v2를 주소창에 입력합니다.

Enable download bubble V2
Enable download bubble V2

Enable download bubble V2
Adds features to the download bubble not available on the download shelf. Only works if the base download bubble flag download-bubble is also enabled. – Mac, Windows, Linux, Lacros
#download-bubble-v2

해당 Enable download bubble V2 부분을 Enable 로 변경을 하고 구글 크롬을 다시 시작을 합니다. 이는 브라우저에서 새 다운로드 동작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작동함
구글 크롬 하단의 클래식 다운로드 섹션을 복원하는 방법
브라우저의 클래식 다운로드 동작을 선호하는 구글 크롬 사용자는 현재 복원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창 하단 또는 상단의 새 다운로드 아이콘 아래에 다운로드를 표시할지를 결정하는 실험용 플래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플래그는 Google에서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앞으로 버전 구글 크롬 에서 플래그를 제거할 가능성이 큽니다.
주소창에서 다음을 입력합니다.

Enable download bubble
Enable download bubble

chrome://flags/#download-bubble
그리고 나며 다음과 같은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Enable download bubble
Enables the download bubble instead of the download shelf. – Mac, Windows, Linux, Lacros
#download-bubble
해당 부분을 Enable으로 변경하시고 구글 크롬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풍선 플래그 사용의 상태를 사용 또는 기본 값으로 설정하여 언제든지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