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 재단에서 제공을 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Firefox)는 기본적인 검색 엔진은 구글이며 구글과 협력을 해서 수억 달러를 벌고 있으며 Apple은 Google과의 거래로 수십억 달러를 벌고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거래들이 모두 2023년 말에 계약 종료가 되기 그래서 AI 기반 검색이 등장하기 전에는 Google 검색이 Firefox와 Apple 생태계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존재했습니다. 최근 쳇 GPT 그리고 Bing Chat등이 검색 엔진에 등장하기 시작을 했고 검색 시장에서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The Information 에 때로면 Microsoft는 Bing을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만들려고 입찰할 계획이며 이렇게 해서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이러한 움직임으로 말미암아 Bing은 구글 검색으로부터 우위를 정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The Information

Apple(애플)에게서도 마찬가지로 빙을 기본적인 엔진으로 변경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것으로 추측합니다. 해당 파이어폭스와 애플 입장에서는 협상에서 좋은 조건이며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로서는 해당 시장을 가지는 것이 앞으로 검색 시장을 위치가 바뀌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이런 소식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