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브라우저에서 사용을 있는 고전게임 사이트인 EmuO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튼 DOS 시절이나 초기 Windows 시절의 부팅을 볼 수가 있으며 EmuOS는 브라우저에서 윈도우 에서 에뮬레이트 하고 해당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여러 게임 및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제공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Quake, 오리지널 Doom 또는 Half-Life, Transport Tycoon Deluxe,Worms 2,Winamp, 그림판, Clippy등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구형 브라우저는 안 되고 최신 브라우저만 구동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95,윈도우 98,윈도우 ME 중 하나를 선택하면 옛날 컴퓨터에서 본 부팅 화면이 나오고 윈도우 가 실행이 되면 메인화면에서는 게임들이 있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채팅 앱 Discord(디스코드), Winamp(윈앰프) 및 일부 최신 JavaScript 게임에 바로 가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서비스를 사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앱 및 게임 목록입니다.

EmuOS

EmuOS 메인 화면
EmuOS 메인 화면

1.둠 1~3(Doom 1~3)
2.울펜슈타인 3D(Wolfenstein 3D)
3.퀘이크 1~3(Quake 1~3)
4.스트리트 파이터 알파(Street Fighter Alpha)
5.레밍(Lemmings)
6.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2(Command and Conquer: Red Alert 2)
7. 디아블로 1(Diablo 1)
8. 하프 라이프(Half-Life)
9.마인크래프트(Minecraft)
10. 테트리스(Tetris)
11. Pong(Pong)
12.웜스 아마겟돈(Worms Armageddon)
13. 페르시아의 왕자(Prince of Persia)
14.듄 2(Dune 2)
15.X-Com: UFO 디펜스(X-Com: UFO Defense)

EmuOS 부팅 화면
EmuOS 부팅 화면

게임이나 앱을 두 번 클릭하기만 하면 브라우저에서 시작하며 일반 프로그램 창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바탕 화면에서 이동하거나 닫고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EmuOS 실행 화면
EmuOS 실행 화면

일부 게임 및 앱에는 기본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Quake 2를 시작하면 파일 시스템에 대한 EmuOS 액세스를 허용하라는 브라우저 프롬프터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은 저장을 지원하므로 나중에 저장을 통해서 게임을 계속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한번 고전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