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GPT 3.5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GPT(쳇GPT) 이라는 AI를 사용하는 것이 급증하고 있으며 해당 AI를 사용해서 건전하게 코로나 19 에 감염이 되어서 자가격리 하고 있으면 대화 친구? 아니면 이것을 이용해서 법정 판결문을 만들거나 등을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서 챗 GPT의 정책을 우회해서 악성코드 만드는 일에 악용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즉 좋은 쪽에 사용하면 코딩, 독학, 교육 등에 참고 등 도움이 되지만 문제는 역시나 부정행위 등에 악용할 수가 있습니다.
iOS 및 Android용 공식 ChatGPT 앱 존재하지 않음
많은 사람이 이 ChatGPT를 이용을 하려고 스마트폰에서 설치하는 앱을 선호를 할 것인데 문제는 공식적인 앱은 없습니다. 그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앱스토어 에서는 ChatGPT 관련 다양한 앱들이 존재합니다.
문제는 해당 앱들은 일부 앱에는 인앱 구매 및 구독이 있으며 이것도 상당히 비싸며 러한 앱은 ChatGPT 앱이 아니며 OpenAI에서 제공하는 GPT-3 API를 사용하여 자체 챗봇 애플리케이션을 구동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없으며 API를 사용하려면 상용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해당 관련 기사

ChatGPT
ChatGPT

채팅 앱은 또한 사용자로부터 쿼리를 수신하고, OpenAI에서 호스팅하는 API를 핑하고, 데이터를 처리하고, 사용자에게 다시 전송하기 위해 호스트 서버가 필요하고 앱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대부분의 앱은 위치(물리적 주소, IP 주소)에서 금융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할 수가 있으며 한 앱의 이용 약관에는 실제로 "Chat-GPT3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라는 캡션이 있으며 어떻게 설계되었는지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안전하게 ChatGPT를 사용을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생각을 할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그냥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공식 ChatGPT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하고 사용을 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합니다.
즉 브라우저의 바로 가기 및 북마크를 이용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앱을 사용을 할 때 앱의 설명, 권한, 앱 내 구매 금액, 개발자의 웹사이트 및 이메일 주소를 확인 및 읽는 것이며 또한 앱에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확실하지 않았으면 Google에서 앱 이름을 검색하고 앱에 대한 리뷰나 뉴스 기사를 확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즉  Open AI가 공식 ChatGPT 앱을 출시하지 않는 이상 해당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