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비트워든(Bitwarden)에서 Argon2 KDF 반복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개발 중이었고 몇 주 전에 보고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Bitwarden은 Argon2d와 Argon2i의 하이브리드인 Argon2id를 사용하므로 부채널 공격에 강할 뿐만 아니라 GPU 공격에도 강합니다. Argon2는 PBKDF2에 비해 향상된 보안을 제공은 PBKDF2에 비해 향상된 보안을 제공되고 있으며 암호화된 콘텐츠는 해커가 암호를 해독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상당한 계산 능력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경고: 이전 버전의 앱은 암호화 방법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계정에 Argon2를 즉시 활성화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모든 Bitwarden 앱(예: 컴퓨터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또는 iPhone의 모바일 앱, Firefox, Chrome 등의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서 2023.2 업데이트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새 버전이 있는지 확인했으면 모든 장치를 Argon2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한 장치에 이전 버전의 앱이 있는 경우 웹 볼트를 통해 변경 사항을 되돌릴 때까지 해당 컴퓨터에서 Bitwarden 볼트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KDF 키를 변경하기 전에 볼트를 백업 계속하기 전에 데이터베이스를 내보내십시오. 키를 변경하면 모든 기기의 계정에서 로그아웃되므로 저장소에 접근하거나 생체 인식 인증을 허용하려면 마스터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Bitwarden에서 Argon2 KDF를 활성화하는 방법
Bitwarden 사이트에서 로그인합니다.
보안 섹션으로 이동하고 키 탭으로 전환합니다.
KDF 알고리즘 아래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Bitwarden KDF 알고리즘
Bitwarden KDF 알고리즘

암호화 키 설정
경고
Proceeding will log you out of your current session, requiring you to log back in. Active sessions on other devices may continue to remain active for up to one hour. We recommend exporting your vault before changing your encryption settings to prevent data loss.
KDF 알고리즘 부분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PBKDF2 SHA-256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해당 부분을 Argon2id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지에 몇 가지 추가 옵션이 표시됩니다. 기본 값은 양호해야 하며 KDF Iterations 3, KDF Memory 64MB 및 KDF Parallelism 4는 참조용입니다.

Bitwarden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LastPass(라스트패스) 해킹 방지 보안 강화 방법

 

LastPass(라스트패스) 해킹 방지 보안 강화 방법

오늘은 암호관리프로그램인 LastPass(라스트패스) 해킹 방지 보안 강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최근 LastPass(라스트패스)에서 최악의 데이터 유출 사고가 발생을 했고 이로 말미암아서

wezard4u.tistory.com

KDF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비밀번호에 Argon 2 KDF 암호화를 활성화
모바일 앱은 메모리가 제한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매우 높은 값으로 설정하지 마세요.
참고로 Bitwarden 2023.2.0 업데이트는 기본 KDF 반복 횟수를 600,000으로 변경하며 수동으로도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최소 카운트를 100,000으로 변경했는데 이는 OWASP의 권장 사항을 고려할 때 실제로 낮은 수치입니다. 해당 변경 사항이 신규 사용자에게만 적용되는지 아니면 기존 계정에도 적용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Bitwarden의 사용자는 6년 넘게 Argon2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도록 회사에 요청해 왔으며 개발자가 마침내 이를 추가 되었습니다. 아무튼, 보안을 강화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Argon2 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