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컴퓨터 또는 노트북 또는 사이트 등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고유하고 안전한 암호를 생성하는 온라인 도구인 RePassword Generator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RePassword Generator는 암호 관리자 모든 온라인 계정에 대해 안전하고 고유한 암호를 생성해 주는 온라인 사이트입니다.
추측하기 어렵고 기억하기 쉬우며 완전히 고유한 암호는 온라인에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임의의 고유한 암호를 생성하는 프로그램은 아마도 필요할 것입니다.
즉 암호 생성기는 사용자가 새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계정을 재설정할 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RePassword Generator이라는 사이트는 강력한 비밀번호 생성 알고리즘 덕분에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임의의 복잡한 비밀번호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RePassword 생성기 기능
깔끔한 디자인과 간단한 기능을 갖춘 이 온라인 도구는 빛을 발휘합니다.

RePassword Generator

RePassword Generator 메인 화면
RePassword Generator 메인 화면

해당 암호 생성기는 강력한 암호 생성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진정한 무작위 보안 암호를 생성
해당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암호 길이를 입력하고 사용할 문자 유형(문자, 숫자, 기호 등)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대문자와 소문자는 모두 선택 사항입니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가 길이 및 복잡성과 같은 새 암호에 대한 특정 매개 변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도구는 문자 대체 및 음성 철자와 같은 기능을 구현하여 사용자가 기억하기 쉬운 암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RePassword Generator 비밀번호 생성
RePassword Generator 비밀번호 생성

암호 생성기를 사용하여 대문자와 소문자, 숫자 및 기호가 혼합된 암호를 만들어 주며 하나의 비밀번호가 노출되더라도 나머지 계정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계정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다 기억을 못 하기 때문에 Bitwarden,라스트패스(LastPass),1Password,Sticky Password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어차피 해당 프로그램에서도 비밀번호 생성을 할 수가 있는 도구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아무리 비밀번호를 강력하게 하더라도 2단계 인증(Two-Factor Authentication
)는 반드시 사이트가 지원하고 있으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설상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일차적으로 이 단계 인증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돈을 주고 하드웨어 인증키인 YubiKey 이라는 것을 아마존에서 검색해서 구매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어차피 YubiKey는 미국의 적성국가인 중국, 러시아, 북한, 이란, 쿠바, 아프가니스탄,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수단, 시리아 들만 아니면 구매를 할 수가 있으며 우크라이나와 카자흐스탄을 제외하면 전부 독재국가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보안 등급은 최상급 그냥 에이스라고 할 수가 있으며 펜타곤, 미합중국 육군, 미국 국무부, 영국 정부 등에서 절찬리에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 연방정부에 들어가는 물건들이니까 특히 펜타곤이라던가 미 육군은 연방 정부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NIST 표준 FIPS 140-2를 따른 YubiKey FIPS 시리즈(인증 탓에 10달러 더 추가)를 사용을 합니다.

The Password Meter 사이트 비밀번호 검사 결과
The Password Meter 사이트 비밀번호 검사 결과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사용할 수가 있으니 편리할 것입니다.

Retable - RePassword Generator!

그리고 해당 RePassword Generator는 암호 길이는 최대 25자리까지 지원을 하면 그 이상을 원하면 다른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자신이 사용하는 패스워드(비밀번호) 강도를 검사해주는 Password Meter

 

자신이 사용하는 패스워드(비밀번호) 강도를 검사해주는 Password Meter

말 그대로 자신의 패스워드(비밀번호) 강도를 체크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할 수도 있지만. 지금 설명하는 것은 조금은 다릅니다. 현재 사용하는 사이트가 얼마나 강도가 센

wezard4u.tistory.com

그리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The Password Meter에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문자 반복(대소문자 구분 안 함), 연속 대문자, 연속 소문자, 연속 번호 부분에서 마이너스 점수를 가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