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인터넷에서 계정을 만들거나 비밀번호를 바꾸려면 한 번쯤 고민 하다는 비밀번호 변경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그냥 쉽게 이야기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있을 것이고 해당 사이트에 넣으면 자신이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언제쯤 뚫리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즉 암호 생성 적대적 네트워크인 PassGAN AI는 일반인이 사용할 가능성이 큰 암호를 생성하는 Generative Network와 생성된 암호를 실제 암호와 비교하는 Discriminator Network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 시스템입니다.
HSH(Home Security Heroes)에 따르면 PassGAN AI는 문자(대소문자), 숫자 및 기호의 조합으로 구성된 4자, 5자 및 6자의 암호를 거의 즉시 추측할 수 있으며 대소문자와 숫자(기호 제외)가 포함된 7자리 비밀번호도 1분 안에 해독할 수 있으며 구조적으로 가장 복잡한 8자리 및 9자리 암호는 각각 7시간 및 2주 내에 해독할 수 있습니다.

PassGAN AI

PassGAN AI
PassGAN AI

15.600.000개의 공통 암호를 통해 PassGAN AI를 실행한 결과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ENTER A RANDOM PASSWORD 부분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제 자신이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입력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입력을 하면 어느 정도 되면 깨지는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그리고 자신의 비밀번호를 지키려면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1.2단계 인증 사용하기 
2. 비밀번호 관리자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3. 공공 와이파이 사용 금지: 공용을 사용하면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사람이 트래픽을 볼 수 있으며 즉 누구나 접근할 수 있어지기 때문에 신용카드 정보, 은행거래 같은 것은 정말 위험한 행동이며 굳이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해야 한다면 VPN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것도 인증된 VPN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4. Have I Been Pwned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서 자신의 계정이 어디에 유출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즉 AI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런 좋은 기술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면 그리고 물론 악용을 하면 안 됩니다.
다음은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들려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문자와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사용
비밀번호는 최소 12자 이상
이름, 생년월일 또는 일반적인 단어와 같이 쉽게 추측할 수 있는 정보를 사용하면 암됨
기억하기 쉽지만, AI가 해독하기 어려운 일련의 무작위 단어 또는 문장인 암호 문구를 사용하는 것을 생각
그리고 언제나 이야기하지만 2단계 인증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이 단계 인증도 잊어버릴 수가 있으니 백업 코드도 함께 보관을 잘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