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파이어폭스 웹 페이지 PDF 파일로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파이어폭스에서는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Firefox 사용자는 이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를 PDF 문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최근 업데이트 되었으며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PDF 문서로 저장하는 방법을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다소 숨겨져 있으며 모바일 브라우저의 많은 사용자가 간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데 필요한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려는 웹 페이지를 엽니다.
Firefox 메뉴->공유 아이콘을 선택
PDF로 저장 옵션을 활성화

파이어폭스 PDF 저장
파이어폭스 PDF 저장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열기를 
모든 문서를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합니다. 파이어폭스 메뉴->다운로드를 선택하거나 안드로이드 장치에 설치된 파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 내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 기능은 데스크톱용 Firefox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구성 요소를 사용하며 파이어폭스 해당 시점에서 모바일 버전이 아닌 웹 페이지의 데스크톱 버전을 저장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렇게 하면 PDF 문서에 더 많은 정보가 추가될 수 있지만 필요하지 않은 노이즈도 추가됩니다.
그리고 Google Chrome(구글 크롬) 또는 Brave(브레이브)와 같은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는 공유 메뉴를 통해 유사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