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사카이 군은 자동차에 관해서는 비 전문가이고 관심이 있어 일부 글에는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드 음악 중 愛が見えない에 보면 지프가 등장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원래는 지프는 일명 전쟁 때문에 개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등장한 CJ3A 지프는 일본 미쓰비시사에서 윌리스에서 라이센스를 받아 생산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단 LePortfolio에서 최대한 캡처를 해 보았습니다. 왠지 느낌이 비슷합니다. 만들어진 배경은 언제나 전쟁이죠. 사카이 군은 당시 ZARD PV를 보면서 저 지프는 무엇일까? 궁금하기도 했고 나름대로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한번 타보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일단 이 지프는 일본 위키백과에 의하면 1953년부터 CJ3A 형식 노크다운 생산이 시작하여 전체적으로 윌리스 부속을 한 모델이면 즉 여기서 노크다운 생산이란 다른 나라와 다른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의 주요 부품을 수입하여 현지에서 조립 판매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자동차는 모든 부품을 수입해서 조립만 하는 경우 주요 부품만을 수입하고 나머지는 현재에서 조달하는 경우로 구별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외(즉 영어부분)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IMG_0207
IMG_0207 by CKeslar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IMG_0204
IMG_0204 by CKeslar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