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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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윈도우 10 바탕 화면 및 작업 표시줄 문제 확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최근 설치한 보안 업데이트를 설치를 하면 일시적으로 사라지거나 장치가 응답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향을 받는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버전 20H2, 21H1, 21H2 및 22H2
그리고 윈도우 11은 해당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있으니 윈도우 11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문제에 대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 롤백은 관리되지 않는 장치에서만 지원되며 윈도우 10 사용자는 바탕 화면 및 작업 표시줄 문제를 전혀 경험하지 않거나 이미 해결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은 그룹 정책 데이터를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룹 정책 데이터 다운로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KB5016688 220820_03051 Known Issue Rollback
해당 내용은 다음과 같이 돼 있습니다.

KB5016688 220820_03051 Known Issue Rollback
KB5016688 220820_03051 Known Issue Rollback

This policy setting controls the state of a Windows fix that is known to have an issue (that should be disabled) or for a feature preview (that will need to be enabled).
 If you enable this policy setting, the corresponding fix will be enabled. (Use this for a feature preview)
If you disable this policy setting, the corresponding fixes with known issues will be disabled. (Use this to Rollback a known issue)
 If you do not configure this policy setting, the corresponding fix will remain in its default state.
이것을 구글 번역기로 돌려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정책 설정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Windows 수정(비활성화해야 함) 또는 기능 미리 보기(활성화해야 함)의 상태를 제어합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해당 수정이 사용됩니다. (기능 미리 보기에 사용)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면 알려진 문제가 있는 해당 수정 사항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알려진 문제를 롤백하려면 이것을 사용하십시오.)
이 정책 설정을 구성하지 않으면 해당 수정 사항이 기본 상태로 유지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작업표시줄과 바탕화면이 사라지는 문제에 발 빠르게 대응했으며 같은 날 문제를 확인하고 수정을 했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분만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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