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고 판매를 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 10중에서 윈도우 10 버전 21H1 에 대한 2022년 12월에 지원이 종료된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버전은 2022년 12월 13일에 기술 지원을 종료하면 2021년 5월에 출시된 Windows 10 버전 21H1 은 모든 윈도우 버전에 대한 마지막 올해 상반기 기능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기본적으로 상위 버전인 윈도우 10 22H2으로 업데이트가 되며 2023년 6월까지 계속 지원을 합니다.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윈도우 업데이트 를 통해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 윈도우 10 다운로드 에서 ISO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있지만,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버전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Control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자신에게 적합한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InControl

InControl 실행 1InControl 실행 2
InControl 실행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 자동 업데이트/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제어하며 왼쪽 하단에 있는 상자에 표시된 주요 버전 및 기능 배포로 제어권을 확보하면 윈도우 는 제어권 해제까지 월별 보안 갱신만 설치하는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이 시스템에서 OS 업그레이드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라는 상태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즉 관리자의 허가 없이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가 설치가 됩니다.
여기서 제어권 가져오기를 눌러주면 이 시스템의 OS 업그레이드를 제어하고 있습니다 로 변경이 되며 InControl의 설명에 따르면 설치된 버전이 지원되지 않더라도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는 시스템에 설치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윈도우 10 22H2 로 변경을 하거나 아니면 윈도우 11 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자신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