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 북마크 기능에 탭 그룹 저장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구글은 올해 초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의 북마크에 탭 그룹을 저장하는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당시에는 저장이 영구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저장된 그룹이 북마크 바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세션 간에 지속하도록 하는 빠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실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크롬 에서 chrome://flags를 통해서 진입해줍니다.

Tab Groups Save
Tab Groups Save

빠르게 진입을 하려고 하면 chrome://flags/#tab-groups-save 를 입력을 하면 빠르게 진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Tab Groups Save 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Tab Groups Save
Enables users to explicitly save and recall tab groups. – Mac, Windows, Linux, ChromeOS, Fuchsia, Lacros
#tab-groups-save

새 그룹에 탭 추가 하기
새 그룹에 탭 추가 하기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Enabled 으로 해서 활성화를 해줍니다. 다시 시작하고 새 그룹에 탭 추가 탭 그룹의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그룹 저장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저장 기능이 토글되면 이름이 브라우저의 책갈피 막대에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탭 표시줄 또는 개별 탭에서 전체 그룹을 닫는 것이 가능하며 책갈피 막대에서 탭 그룹 이름을 클릭하면 그룹의 모든 탭이 다시 열리게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