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유튜브에서 화면 배경 색상을 조정하는 엠비언트 모드(Ambient Mode)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새로운 유튜브 디자인이 엠비언트 모드를 제공을 시작했습니다.
앰비언트 모드는 해당 영역의 배경색을 비디오의 기본 색상에 맞게 조정하는 비디오 영역 주위에 빛을 표현을 하면 어두운 모드(다크 모드)에서 자동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구글 사용자 화면에서 색상이 실제로 튀어나오도록 다크 모드 디자인을 갱신했다고 합니다.
일단 해당 모드는 기본적으로 컴퓨터, 스마트폰에서 적용됩니다. 트위터나 레딧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앰비언트 모드는 동영상의 색상에 따라 화면 배경 색상을 섬세하게 조정하는 조명 효과를 이용해 어두운 테마에서 더욱 몰입감 있는 시청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YouTube 유튜브 엠비언트 모드(Ambient Mode) 사용 방법
YouTube 유튜브 엠비언트 모드(Ambient Mode) 사용 방법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데스크톱 및 스마트폰
동영상 재생 중 설정 버튼을 선택.
기본 설정 목록에서 주변 모드 설정을 찾습니다.
YouTube(해당 브라우저에서)의 모든 동영상에 대해 대기 모드를 비활성화하려면 끄기로 전환

유튜브 다크 모드 설정
유튜브 다크 모드 설정

다른 옵션은 사용자 스크립트에서 제공하며 예를 들어 스크립트 YouTube 보기 페이지 갱신 되돌리기는 보기 페이지를 클래식 페이지로 되돌리게 됩니다.

어두운 테마로 YouTube를 시청하고 앰비언트 모드를 활성화하세요(출연: 레이몬드 스트라즈다스)

새로운 핀치 투 줌 기능과 정확한 탐색 기능이 안드로이드 또는 iOS의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핀치 투 줌 기능을 사용하면 재생 중에 비디오를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대신하여 작업이 종료되면 확대/축소 수준이 유지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