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2022년 6월 15일에 종료된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 종료가 되어서 이제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는 사용을 하지 못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윈도우 11 같은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를 탑재를 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아마도 귀찮은 분들은 MS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를 사용을 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웹에서 보안 강화이라고 해서 인터넷 공격에 대한 보호 기능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기능이 있습니다.
예전의 Super Secure Mode 실험 테스트 단계에서 이것은 공격 표면을 줄이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익스플로잇을 사용하는 것을 어렵게 하고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에는 하드웨어 적용 스택 보호, 임의 코드 보호 및 제어 흐름 보호와 같은 운영 체제에서 제공하는 추가 보호를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Web Assembly는 현재 지원되지 않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도록 하려며 사용하는 사이트를 예외 목록에 추가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강화된 보안 모드
마이크로소프트 강화된 보안 모드

웹에서 보안 강화
웹에서 보안 강화에서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edge://settings/privacy를 사용자가 활성화하고 웹에서 보안 강화가 나올 때까지 쭉 내려 줍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보안 기능에는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기본(Edge Dev,베타 포함 전용):방문 횟수가 적은 사이트에 대해서만 보안 강화 모드를 활성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이사이트의 보안 강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이사이트의 보안 강화

균형: 보안 강화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기본 수준입니다. 자주 방문하지 않는 모든 사이트에서 보안 완화를 사용
엄격:모든 사이트에서 향상된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여 보안을 더욱 향상

[소프트웨어 팁] -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IE 모드 설정 방법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IE 모드 설정 방법

오늘은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트 엣지) IE 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6월 15일에 종료된 Internet Explorer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은 지원이 중단되고 비활성화되며 시작 시 사용

wezard4u.tistory.com

엄격 모드는 모든 사이트에서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만, Microsoft에 따르면 더 많은 사이트 손상이 발생합니다.
Microsoft Edge는 사이트에서 보안 강화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보안 추가를 표시하고 있으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 사이트의 보안 강화를 선택하면 사이트에서 기능을 끄고 기본 설정을 열어 브라우저에서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되는 형식입니다.
일단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을 한다고 하면 해당 기능도 있으니 사용을 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