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Super Duper Secure Mode 보안 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슈퍼 듀퍼 보안 모드(Super Duper Secure Mode)이라는것을 지난 시간에 테스트 중이라고 했고 해당 기능을 미리 사용해 보고 싶은 경우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해당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에 공식적으로 해당 기능이 도입돼 있어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슈퍼 듀퍼 보안 모드(Super Duper Secure Mod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의 보안 팀은 V8 JavaScript 엔진이 많은 보안 취약점의 원인임을 발견을 했고 JavaScript 엔진은 Just-In-Time Compilation(JIT)을 사용하여 웹 페이지에서 JavaScript 코드의 속도를 높이지만 브라우저에 몇 가지 취약점이 발생합니다.
JIT는 탐색 속도를 높이려고 존재하지만, Microsoft는 JIT를 비활성화해도 성능에 항상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있으며 Super Duper 보안 모드는 또한 브라우저를 추가로 잠그는 Intel 하드웨어 기반 악용 방지 도구인 CET(Control-flow Enforcement Technology)를 활성화합니다.
개체의 위장(オブジェクトの偽装)
기본 (기본 데이터 형식)의 주소 검색(プリミティブ(基本データ型)のアドレス取得)

슈퍼 듀퍼 보안 모드(Super Duper Secure Mode) 활성화
슈퍼 듀퍼 보안 모드(Super Duper Secure Mode) 활성화

임의 쓰기 (任意の書き込み)
큰 성능 저하 없는 보안
2019년 이후 수집된 CVE(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 데이터에 따르면 V8 JavaScript 및 WebAssembly 엔진에서 발견된 취약점의 약 45%가 JIT 엔진과 관련되어 있으며 해당 버그를 악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질라에서 지적하는 바로는 Chrome 수정 전에 악용된 (in the wild) 케이스 중 절반 이상이 JIT 버그를 악용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활성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을 해주시고 나서 주소 입력을 하는 부분에 다음과 같은 이름을 입력합니다.
edge://settings/privacy
그리고 나면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부분으로 이동될 것입니다.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다음과 같은 항목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더욱 안전한 브라우저 환경에 대한 보안 완화 기능 사용
이 모드를 켜면 웹을 보다 안전하게 탐색하고 맬웨어로부터 브라우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보안 수준을 선택하세요.
여기서 해당 항목을 활성화 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활성화를 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균형 조정과 엄격 조정을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고 예외로 처리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는 경우 예외 항목에서 해당 사이트를 넣어주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을 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조금 더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