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 에서 배포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서 최근 업데이트 가 된 파이어폭스 96.0.2 버전에서 검색 원격 측정 데이터 전송 문제 해결을 한 파이어폭스 96.0.3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새 버전 롤아웃은 2022년 1월 27일에 시작됩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된 Firefox 설치는 새 버전의 브라우저를 자동 진행이 되며 업데이트 롤아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며 사용자는 Mozilla가 서버 측에서 릴리스를 잠금 해제하면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하여 프로세스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문제는 개인정보와 관련이 있는 문제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일부 검색 원격 분석에서 예기치 않은 데이터가 제출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여기서 예기치 않은 데이터이라고 하면 검색 원격 측정 모듈이 수집하도록 설계되지 않은 모든 종류의 자료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97.0b9
파이어폭스 97.0b9

브라우저에서 원격 측정을 비활성화한 Firefox 사용자는 이 문제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원격 분석을 끌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데이터 수집과 사용 끄기
파이어폭스 데이터 수집과 사용 끄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about:preferences#privacy를 로드
열리는 페이지에서 Firefox 데이터 수집 및 사용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
다음을 포함하여 그룹의 모든 옵션을 선택 취소
Firefox가 기술과 상호 작용 정보를 Mozilla에 전송하도록 허용
Firefox가 개인화된 확장 기능 추천을 하도록 허용
Firefox가 연구를 설치하고 실행하도록 허용
Firefox가 사용자를 대신하여 백로그된 충돌 보고서를 보내도록 허용
파이어폭스(Firefox)의 새 버전은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이어폭스 97.0b9 즉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으면 안정 버전에서는 업데이트를 하면 96.0.3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