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 96.0으로 업데이트 가 되고 나서 일부 사용자에게 연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HTTPS3 구현 관련 문제를 보이고 있습니다(아직은 정확하지 않음).
일단 기본적으로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이어폭스를 실행하고 about:config를 입력을 하고 경고를 무시하고 들어갑니다. 

여기서 network.http.http3.enabled를 검색을 하면 기본적으로 TRUE로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TRUE->false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닫고 나서 다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about:preferences#privacy를 입력하고 나서 개인 정보 및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network.http.http3.enabled
network.http.http3.enabled

Firefox 데이터 수집과 사용 부분을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보면 다음과 같이 돼 있을 것입니다.
Firefox 데이터 수집과 사용
Firefox를 모두를 위해 제공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만 수집하고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를 전송하기 전에 항상 허가여부를 묻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Firefox가 기술과 상호 작용 정보를 Mozilla에 전송하도록 허용
Firefox가 개인화된 확장 기능 추천을 하도록 허용
Firefox가 연구를 설치하고 실행하도록 허용
Firefox 연구 보기Firefox가 사용자를 대신하여 백로그된 충돌 보고서를 보내도록 허용 더 알아보기(C) 으로 돼 있는데 여기서 활성화돼 있는 부분을 다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Firefox 데이터 수집과 사용
Firefox 데이터 수집과 사용

관련 문제는 모질라 버그 질라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면 어떤 분은 모질라가 사용하는 외부 서비스가 범인일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현재 의심되는 점은 자체 서버 중 하나를 앞에 두는 Google Cloud Load Balancer(또는 유사한 CloudFlare 서비스)에 기존 HTTP3 버그를 트리거하는 업데이트 있었음. 원격 측정은 일반적인 Firefox 구성이 연결되는 첫 번째 서비스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처음 관련되었지만 아마도 이러한 서버에 대한 다른 연결과 함께 버그가 트리거될 것임 현재 계획은 네트워킹 스택에서 정확한 버그를 찾을 수 있을 때까지 완화하기 위해 HTTP3를 비활성화하는 것 
해당 부분은 모질라에서 조사를 할 것이고 해당 문제는 금방 해결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