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스마트폰 복구하지 못하게 제로필 완전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을 복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이 있고 해당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서 실수로 지운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중고로 팔거나 할 때 이런 파일을 복구되지 못하게 지우는 것이 제일 중요 합니다. 물론 지난 시간에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할 때 설명할 때 Shreddit-Data Eraser이라는 보안 삭제 프로그램을 소개 시켜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즉 중요한 파일, 사진, 음성 파일 같은 경우 미리 Shreddit - Data Eraser 같은 앱으로 미리 보안 삭제를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이런 방법을 안 사용하고 공장 초기화하면 되지만 일단 불안하신 분들이 많아서 이러면 사용을 하는 방법이 제로필(zero filler) 이라는 용어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필(zero filler)그냥 쉽게 영어 제목처럼 의미 없는 00으로 돼 있는 파일을 스마트폰 저장공간, 하드디스크 공간을 채워 버려서 복구를 방해하는 방법입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초기화,디바이스 초기화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초기화,디바이스 초기화 하는 방법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초기화,디바이스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니까 탐정까기 라고 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생활 개인정보 당

wezard4u.tistory.com


윈도우 에서 컴퓨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어플을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MD(명령프롬프트)나 PowerShell(파워쉘)에서 Fsutil 명령어를 이용해서 사용합니다.
fsutil file createnew (더미 파일 만들 드라이브 명) (파일이름) (파일용량-단위 Byte)
예를 들어서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했으면 드라이브 위치가 D이라고 가정을 해보고 text/.txt 더미 파일을 만든다고 하면 1MB(1메가)로 만든다고 하면 다음같이 될 것입니다.

제로필 파일 만들기
제로필 파일 만들기

그러면 fsutil file createnew d:\test.txt 1048576
이라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즉 HEX를 보면 그냥 00등만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 저장공간에 저장소에 최대한 큰 파일 몇 개를 넣는다. 대충 100메가 미만으로 남을 때까지 하는 게 좋음
중고로 구매한 기기를 복구하는 사람이면 남의 사생활이 궁금한 사람이 거의 100% 이니까 이런 조치를 취해 줍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 안드로이드 보안 삭제 어플리케이션-SHREDDIT

 

안드로이드 보안 삭제 어플리케이션-SHREDDIT

오늘은 안드로이드 보안 삭제 애플리케이션인 SHREDDIT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보안 삭제라는 것은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사진이나 파일 중에서 민감한 파일들은 존

wezard4u.tistory.com

그리고 해당 파일을 삭제하고 나서 앞서 소개한 제로필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서 IT 초보자이면 용량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1KB:1024 Byte
1MB:1048576 Byte
1GB:1073741824 Byte

제로필 파일
제로필 파일

만약에 이런 복잡한 계산을 하기 싫은 경우 포털 사이트에 가면 단위환산이라고 하면 나올 것이고 데이터양 계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부분에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면 윈도우 10 에 있는 계산기를 사용해서 단위변환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즉 공장 초기화를 하고 나서 제로필을 생성하는 방법을 이용해서 의미 없는 파일을 만들어서 삭제하거나 아니면 제로필 파일을 가득 스마트폰에 채워서 Shreddit - Data Eraser 을 이용을 해서 보안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당연히 물리적으로 파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 일체형은 폭발 위험이 있고 휴대폰 을 겉만 파괴하면 안 되고 분해해서 IC들을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파괴해야 하는 것이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공장 초기화를 하고 나서 의미 없는 파일을 생성하거나 아니면 그곳에 의미 없는 동영상, 음악들을 넣어서 앞서 이야기한 보안삭제 어플로 삭제를 해버리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