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방법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 버전 95.0.4619.1(공식 빌드)를 사용을 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열려 있는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컨텍스트 메뉴의 새 그룹에 탭 추가 옵션을 선택하면 되고 각 그룹에 색상과 사용자 정의 제목을 할당하고 끌어서 놓기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메뉴를 사용하여 그룹에 추가 탭을 배치도 가능합니다.
먼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구글 크롬 카나리아를 실행하고 나서 주소 부분에 다음을 입력해줍니다.

구글 탭 그룹 저장 및 복원 설정
구글 탭 그룹 저장 및 복원 설정

chrome://flags/#tab-groups-save
그러면 다음과 같은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Tab Groups Save
Enables users to explicitly save and recall tab groups. – Mac, Windows, Linux, Chrome OS
#tab-groups-save

구글 탭 그룹 저장 및 복원(Save Tab Groups Restore Tab Groups)
구글 탭 그룹 저장 및 복원(Save Tab Groups Restore Tab Groups)

그리고 해당 기능을 활성화를 해주고 브라우저를 다시 부팅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탭으로 마우스를 가져가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새 그룹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Save groups가 활성화된 것을 볼 수가 있으면 여기서 구글 크롬에서 자신만의 그룹을 만들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아직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 지원하고 있지만, 조만간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