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파이어폭스 샌드(Firefox Send) 이라는 것은 파일전송 및 파일 공유 하는 기능으로 웹 기반으로 하고 있으면 파일 전송 할 수가 있으며 파일전송을 할 때 암호화는 기본으로 제공되면 파이어폭스, 크롬, 모바일 웹 브라우저 등을 사용하여 파일을 업로드 공유 그리고 업로드한 파일 링크를 자신이 원하는 상대방, 공유자한테 전달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가 있는 종단 간 암호화 파일 공유 웹 서비스입니다. 2019 년 3월 12일에 시작되어 악성코드 및 스피어 피싱 공격을 확산하는 데 사용된 것으로 확인되고 2020년 7월7일에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다른 대안으로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이 바로 웜홀이라(Wormhole)는 것입니다. 윔홀(Wormhole)의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Wormhole은 누구나 최대 10기가바이트 크기의 파일을 전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종단 간 암호화를 사용하므로 Wormhole 소유자와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 또는 네트워크 리스너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공유되는 파일의 내용을 알지 못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웜홀(Wormhole)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웜홀(Wormhole)

웜홀(Wormhole) 파일 선택 및 드롭

사용을 하려면 웜홀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파일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파일을 드롭을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상대방에게 전송하기 위한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롭을 하면 자동으로 링크 주소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특징은 실제 올리기가 시작되기 전에도 파일의 클라우드 사본 및 공유 링크에 대한 링크를 즉시 복사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며 파일 대부분을 공유 서비스는 성공적인 전송 후에만 ​​공유 링크와 옵션을 표시하므로 이는 한 가지 구별되는 요소입니다. Wormhole은 인스턴트 파일 스트리밍이라고 하며 수신자는 업로드가 완료되기 전에도 파일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링크를 사용할 수가 있는 시간은 24시간으로 제한이 되면 당연히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ed)는 지원이 됩니다. 파일을 업로드 한 후 링크를 복사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공유 옵션을 사용하여 운영 체제에서 제공하는 공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는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일부 파일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웜홀(Wormhole) 파일 공유 링크

Wormhole이 지원하는 좋은 점은 WiFi(와이파이) 또는 Bluetooth(블루투스)를 통한 직접 공유도 지원하면 가능한 경우 로컬 네트워크를 사용하므로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암호화된 파일은 클라우드에 24시간 동안 저장되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종단 간 암호화 외에도 Wormhole은 광고를 표시하지 않거나 추적기를 로드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서비스의 키 관리 및 기타 보안 기능도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으며 이후 서비스 유지 즉 서버 관리 등을 위해서 유료 버전이 향후 계획되거나 서비스가 기부를 통해 자체 자금을 조달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비밀글모드

  1. 대안으로 좋다고 하니 저도 한번 사용해 보고 싶군요
    2021.04.12 17:43 신고
  2. 대용량 파일 전송시 쓸만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킨 버전이 올라간거 같습니다..
    2021.04.13 00:26 신고
    • 괜찮은 서비스 입니다.
      2021.04.13 02:25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