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ㅇ오늘은 Windows Defender (윈도우 디펜더) 구성 도구 프로그램인 ConfigureDefender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라는 것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백신프로그램으로서 AV-Test에게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는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입니다. 한번 확인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av-test이라고 구글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물론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기 위한 참고용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백신프로그램을 유료로 결제하고 있지 않거나 나는 그냥 윈도우 에 포함이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려고 한다고 하면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해도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가족 옵션 기능을 통해서 쉽게 온라인으로 접속할 수가 있어서 부모들이 자식의 컴퓨터 사용시간 추적, 자녀의 온라인 활동 기록에 대한 정보를 주기 때문에 특별하게 자녀 관리 프로그램 없이도 자녀 컴퓨터를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기능은 윈도우 10 이전 버전 에서도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이지만 너무 마이크로소프트가 꼭꼭 숨겨놓아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 Windows Creator Update에서 새로워진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Windows Creator Update에서 새로워진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지난 2017년4월6일에 수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지원을 하고 있고 2017년4월11일부터는 자동 업데이트가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이번 Windows Creator Update에서 새로워진 Windows Def

wezard4u.tistory.com

그리고 매일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바이러스정의를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해당 기능들을 실행됩니다. 그리고 PUP 탐지 기능도 들어가 져 있기 때문에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수동 검사 속도가 개인적으로 노턴(Norton)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세컨드 노트북에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검사 시간이 너무 느린 것 같고 고사양 컴퓨터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무겁게는 느껴지지 않겠지만, 저 사양에서는 무겁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ConfigureDefender

Windows Defender는 Windows 시스템의 기본 보안 솔루션이며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만, 시스템의 기본 보안 도구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꺼지게 돼 있습니다. 일단 ConfigureDefender는 Windows 10, Windows 8.1 장치에 입니다.

ConfigureDefender
ConfigureDefender를 사용하여 Windows Defender 관리가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GitHub 리포지토리에서 최신 버전의 ConfigureDefender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냥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기본적으로 메인 화면에 보면 Protection Levels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DEFAULT, HIGH, MAX가 보일 것입니다. 디폴트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아래에서는 BASIC Defender SETTINGS 가 보일 것인데 여기서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지만 모르면 디폴트가 설정하면 되고 보안을 높이고 싶으며 HIGH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기능을 활용한 자녀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및 특정 등급 게임 제한하기!

 

윈도우 기능을 활용한 자녀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및 특정 등급 게임 제한하기!

자녀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해당 기능은 윈도우 비스타를 포함한 이후 버전에는 적용되고 있고 XP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대체 프로그램을 찾�

wezard4u.tistory.com

높음
네트워크 보호 및 대부분의 ASR (Exploit Guard)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향상된 구성. 오 탐지를 피하고자 3개의 Exploit Guard 기능과 Controlled Folder Access 랜섬웨어 보호가 비활성화 사용자 대부분에게 적합하고 보안을 크게 향상시키는 권장 구성입니다.
맥스
모든 고급 Windows Defender 기능을 사용하고 Windows 보안 센터를 숨기는 가장 안전한 보호 수준이며 ConfigureDefender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만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대 설정은 어린이와 일반 사용자를 보호하려는 것이지만 보호 기능을 최대화하기 위해 일부 수정 사항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보호 수준은 일반적으로 높으면 설정보다 더 많은 오탐지를 생성하므로 더 많은 사용자 지식이나 기술이 요구되며 
인터페이스 내에서 모든 설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동작 모니터링, PUA 보호 또는 제어된 폴더 액세스 와 같은 기능을 켜 거나 끌 수 있습니다. 스캔하는 동안 클라우드 검사 시간제한 또는 평균 CPU 로드를 변경하기 위해 일부 설정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컴퓨터를 조금 아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윈도우 디펜더 컨트롤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