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Creator Update에서 새로워진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2017년4월6일에 수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지원을 하고 있고 2017년4월11일부터는 자동 업데이트가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이번 Windows Creator Update에서 새로워진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명칭부터 바뀌었습니다.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로 변경되었고 기존에 있던 Windows Firewall, Windows Defender 등 몇 가지 보안 기능들이 하나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이번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서는 터치 디바이스 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의 조작에 익숙한 분들도 쉽게 접근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 메인화면에서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디바이스 성능 및 상태, 방화벽 및 네트워크,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가족 옵션으로 구성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햄버거 메뉴라고 하는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단 우리가 아는 햄버거 메뉴가 아닌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UI입니다. 일단 즉 왼쪽에 보면 집모양 아이콘들이 있는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해당 기능인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는 윈도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있는 Windows Defender 부분을 담당하는 부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Windows Defender를 통해서 빠른 검사 또는 고급선택을 할 수가 있으면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 보기를 눌러주면 보안 및 유지 관리 부분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을 선택했을 때는 다른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라는 화면과 함께 다른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 보기라는 부분과 그리고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옵션 부분에 에서 주기적 검사 부분이 끄므로 변경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디바이스 성능 및 상태
해당 부분에서는 Windows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부분을 이고 장치 상태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주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새로 시작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은 최신 Windows 설치를 사용해서 새로 시작을 하는 기능으로 개인 파일 및 일부 Windows 설정 부분은 유지가 되지만 일부 앱은 제거가 됩니다. 해당 부분은 초기화 부분일 것입니다. 응급 상황이 아닌 경우에는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누를 필요가 없는 부분입니다.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즉 방화벽 설정 상태와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보고 Windows 방화벽 설정 부분을 변경할 수가 있는 부분으로 사용자가 특정하게 프로그램을 사용을 허가하거나 차단을 할 목적이 아닌 것에는 기본적인 방화벽 설정으로 윈도우 방화벽을 통해서 안전하게 보호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다른 방화벽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네트워크 항목으로 이동하면 Windows 방화벽 부분에서는 꺼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해당 부분은 기본적으로 앱 및 파일 검사, Microsoft Edge 용 SmartScreen, Windows 스토어 앱용 SmartScreen에 대한 콘텐츠를 검사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경고, 경고, 경고로 돼 있으며 해당 기능은 반드시 기본적으로 설정된 상태로 사용해야 악성코드감염이 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가족 옵션
해당 기능은 예전 윈도우 부터 있었던 기능이지만 매우 잘 숨겨져 있어서 잘 몰랐던 기능 중 하나인 자녀 보호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간단하게 지난 시간에도 소개해 듯이 온라인에서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녀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 그리고 자녀가 온라인 활동 즉 인터넷 활동에 대한 시기와 시간을 보여 주면 자녀가 윈도우 스토어 에서 구매 또는 설치를 할 수가 있는 앱과 그리고 게임에 대해서 제한을 걸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가족 설정 보기 부분을 통해서 인터넷에 자녀가 컴퓨터 사용을 하는 것을 제한할 수가 있으면 해당 계정을 사용하려면 MS 계정이 필요를 하면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이어야 합니다.
단점은 Internet Explorer 또는, Microsoft Edge에서는 사이트 차단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차단되지 않는다는 점으로 부모로서는 모니터링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른 프로그램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이번에 새로워진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prolite.tistory.com IT세레스 2017.04.11 01:57 신고

    와 정말 새로워졌네요.
    마침 윈도우 디벤터 백신만 쓰는데 더욱 좋아졌네요.^^

  2.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7.04.11 07:54 신고

    보안센터가 잘 운영이 되면 좋겠네요

  3. Favicon of https://trip98.tistory.com veneto 2017.04.11 21:51 신고

    벌써 사용하고 계셨군요 저는 최근에야 미리 설치할수 있다는걸 알아서 좀 늦었는데
    게임모드도 추가되었고 게임모드도 신기하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7.04.12 16:19 신고

      아마도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수가 있는 업데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