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자녀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해당 기능은 윈도우 비스타를 포함한 이후 버전에는 적용되고 있고 XP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대체 프로그램을 찾아야 합니다.
그럼 시작을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제어판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자녀보호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에 암호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에 표시하는 새 사용자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사용 버튼을 눌러주면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보시는 거와 같은 시간제한, 게임, 특정 프로그램 허용/차단을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먼저 시간제한으로 가보겠습니다.
시간제한을 클릭하고 진입을 해보면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이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녀가 컴퓨터를 차단하고 싶은 부분에 클릭을 해주면 파란색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게임 제한입니다. 해당 기능으로 이동하면 다양한 등급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전체 이용가, 12세 이용가, 15세 이용가, 청소년 이용불가가 있는데. 여기서 적당하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강화된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면 아래에 보시면 다음 콘텐츠 형식 차단에서 선정성, 공포, 범죄 등 다양한 것들이 보이는데.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음은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설정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처음에는 컴퓨터에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검색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도 마차 간지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인지 지정된 프로그램만 허용할 것인지를 결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등급 시스템입니다.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노턴 360에서 성인사이트 및 유해사이트 차단하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성인사이트 차단을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suricate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K9 web protection 사용한 성인 사이트,유해 사이트 차단하기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클라우딩 유해 사이트 차단,무료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노턴 온라인 패밀리(Norton Online Family)

게임등급 시스템에서는 자신이 어떤 게임 등급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인데. 그냥 기본적으로 선택된 부분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을 통해서 100% 통제를 할 수가 없지만. 아마도 이런 기능을 활용한다면. 자녀는 컴퓨터 사용하는 시간 때를 조절할 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