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 인증서 만료로 인한 부가기능 사용불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임시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일단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을 하기 위해서 모질라 파이어 폭스 사용자는 모든 부가기능이 갑자기 비활성화되었음을 발견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Mozilla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서명하는 데 사용이 되는 중간 인증서가 만료가 되어서 발생을 하는 문제입니다.

Firefox에서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비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일부 파이어폭스를 설치할 수 있었지만 다른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설치할 수 없습니다. 한마디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실상 사용이 불가한 상태로 바뀌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질라 버그질라

일단 버그질라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버그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서명에 사용된 중간 서명 인증서는 UTC 자정에 2019년 5월 4일에 만료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해당 시간이 지난 상태에서는 바로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들을 다 무력화 가 되는 버그입니다. 물론 이런 문제를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질라에서 인증서 문제를 해결을 해야 되는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컴퓨터 시계를 2019년 5월 4일 이전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단점은 로컬 메일 클라이언트의 이메일에는 잘못된 날짜가 표시되고 일부 사이트에는 잘못된 날짜가 표시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2. Firefox 나이틀리 버전을 설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bout:config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xpinstall.signatures.required를 검색합니다.해당 부분을 찾아서 설 설정을 false 로 전환하면 됩니다.3.디버그 모드를 사용을 하는방법 해당 방법은 일단 기존에 설치되어져 있는 파이어폭스에서 주소창에서 about:debugging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부가기능 디버깅 활성화를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임시 부가기능 로드를 클릭을 해줍니다.그리고 나서 부가기능(XPI ) 다시 로드해줍니다.

해당 XPI는 %AppData%\Mozilla\Firefox\Profiles\xxxxx.default\extensions에 있는 xpi들을 다시 로드를 해주고 나서 파이어폭스를 재시작을 하면 됩니다. 일단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모질라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을 하고 있는 부분을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