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SD 카드에서 쓰기 방지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사용을 하는 갤럭시 S5에서 사용하는 외장메모리에서 파일을 삭제하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쓰기 방지가 돼 있어서 파일이 삭제를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서 방법을 알아보다가 해당 문제를 해결을 방법을 알아서 이렇게 글을 적어 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SD 카드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 등에서도 적용이 가능 한 부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SD카드에 적용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1. SD카드 옆에 보면 Lock이라는 부분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아래로 내려가 져 있으면 해당 부분은 잠금 설정이 돼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다시 올려주시면 될 것입니다.

SD 카드SD 카드

2. Diskpart 또는 명령 줄을 사용하여 쓰기 보호 제거
먼저 쓰기 금지된 SD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나서 CMD를 실행을 시켜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diskpart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SD 카드에서 쓰기 방지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SD 카드에서 쓰기 방지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

list disk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내장 하드 드라이브, SD 카드 등과 같이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장치가 표시됩니다.
select disk (디스크 번호)를 입력하십시오. 예를 들어 SD 카드는 select disk 1을 선택합니다. 번호를 입력하는 번호는 신중하게 생각을 하셔야 하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SD카드 용량을 보면 쉽게 판단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명령 프롬프터에서 attributes disk clear readonly를 입력해줍니다.
diskpart를 종료하려면 exit를 입력해주고 나서 빠져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