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해외직구 세관통관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해외직구가 보편화 되면서 많은 분이 해외직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해당 물건을 보내주는 업체에서 배송조회번호가 보내지는데 가끔은 해당 배송조회번호를 입력해도 도대체 나의 물건이 비행기를 탔는지 아니면 세관에 도착했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허브에서 물건을 구매하는데 문제는 배송조회번호를 받고 나서 조회를 하면 비행기를 탔는지 모르겠고 세관에서 통관되었을 때 해당 배송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하더라고요.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먼저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니면 4세대 국가 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에서도 해당 세관통관 여부를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그리고 수입화물통관진행조회를 눌러줍니다.

4세대 국가 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유니패스

그리고 나서 보면 여러 가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H/BL이라는 곳이 보이는데 앞에 있는 부분에 말고 뒤에 부분에 택배 송장번호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조회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화물관리번호, 진행단계, 품명 등이 나오고 어떤 비행기로 왔는지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비행기 편을 조회하면 해당 비행기가 출발한 시간 그리고 해당 비행기가 도착한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flightradar24 에서 조회하면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보시면 개인적이면 수입(사용소비) 심사진행에서 진행이 안 되고 있는데 이것은 수입신고를 제출한 서류를 세관이 심사하는 것이고 개인 사용과 상업적 수입도 걸러내기 때문에 여기서 간이신고와 일반신고가 갈리게 됩니다.

일단 특별하게 문제가 없으면 몇 시간 안에 통관되면 아니면 물건이 많으면 시간에 조금 오래 걸리게 됩니다. 일단 해당 이렇게 하면 세관에서 통관되었는지 아니면 세관에서 통관이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간단하게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아이허브를 이용을 하신다고 하면 다음 코드를 입력을 할인하면 5% 할인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요약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규 고객 40달러 이하 구매시:QMF730에서는 5%할인
신규 고객 40달러 이상 구매 시: QMF730와 KR2018 또는 JP2018(일본 쪽)를 사용을 할 경우 5%+$10할인
신규 고객 40달러 이상 구매 시: QMF730와 WELCOME5를 사용을 할 경우 5% 할인과 5% 적립
신규 고객 40달러 이상 구매 시: QMF730와 기간 한정 프로모션 코드를 함께 사용할 때는 5%+@ 적립입니다. 이를 참조해서 아이 허브에서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면 될 것입니다.
아이허브(iherb)할인 코드:QMF730
iHerb Reward code:QMF730
iherbプロモコード:QMF73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