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번 ガールズ&パンツァー 最終章 1화(걸즈앤찬처 최종장 1화)은 일단 겨울 배경이면 오아라이 여학원은 기존 학생회 맴버 들이 일선에서 물러나고 새로운 회장이 선출되고 회장은 이스즈 하나, 부회장 아키야마 유카리,홍보 담당 타케베 사오리로 구성된 새로운 학생회를 중심이 되고 이번에는 20년 만에 동계 무한궤도 편이 시작되고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 게 전(前) 학생회 서기인 카와시마 모모가 학생회 활동에 전념한 나머지 학교 성적이 안 좋아서 대학 진학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에 빠지게 되고 앞서 이야기한 전국 동계 전차도 대회 동계무한궤도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전차도 특별전형으로 대학 진학이 가능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그래서 카와시마 모모를 어떻게든 돕고 싶은 오아라이 전차도팀 맴버들이 카와시마를 대장으로 하고 동계 무한궤도배에 참가해 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전차를 구하려고 노력을 하던 중 전차가 풍기 담당 소토코를 안내에 오아라이의 요하네스버그라고 불리는 곳으로 이동하고 그 과정에서 소도코는 납치? 가 되고 결국은 요하네스버그라고 부리는 곳의 최고 아래로 내려가게 되고 여기서 오긴,플린트,폭탄 저기압 럼, 사르가소 무라카미,생 시라스 덮밥 커틀러스등 멤버들을 합류하게 되고 그리고 새로운 멤버는 상어 팀이 들어오게 되고 세인트글로니아 GI6 요원인 아삼이 오아라이 여 학원의 신문 입수로 모모가 유급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결국은 조추첨을 하게 되고 첫 상대는 BC자유학원가 되지만 BC자유학원은 시작하자마자 시험을 치고 들어온 에스컬레이터에서는 성골?? 이라고 부르는 편입조와 그리고 처음부터 에스컬레이터 파와 내분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진 출처

여기서는 에스컬레이터는 일본에 있는 것인데 중고일관교 교육 시스템을 따라서 진학한 사람들을 이렇게 일본에서 부르고 있으며 마치 에스컬레이터 타듯이 자신이 초등학교를 어디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같은 재단 산하 학교에 입학시험 없이 진학 가능하면 그리고 심하면 유치원에서 대학교까지 입학시험 없이 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케이크를 무지하게 좋아하는 마리가 대장을 하게 되고 유카리의 특기 중 하나인 스파이 역으로 BC 자유학원으로 잠입하게 되고 학교에는 프랑스가 모토인 관계로 프랑스에서 유명한 박물관도 잠깐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은 내부가 분열돼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결국 경기는 시작되지만, 상대방은 르노 FT-17로 구성이 돼 있으면 1차 세계대전 때 프랑스에서 개발되었고 1차 세계대전 때 에는 획기적인 경전차라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BC 자유학원은 베르사유의 장미를 주인공들을 패러디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오아라이 여 학원은 방심해서 위기에 빠지게 되고 여기서 빠져나오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단 사용된 사진에 대한 내용입니다. 해당 사진에 대한 출처는 다음과 같으며 Commons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FT-17 at the Brussels museum of the Army
날짜: 촬영 날짜: 2005년 1월 29일
출처: 자작
저자: Paul Hermans
이용자는 다음의 권리를 갖습니다:
공유 및 이용 – 저작물의 복제, 배포, 전시, 공연 및 공중송신
재창작 – 저작물의 개작, 수정, 2차적저작물 창작
다음과 같은 조건을 따라야 합니다.:
저작자표시-저작자나 이용허락자가 정한 방법으로 저작물의 원저작자를 표시하여야 합니다(그러나 원저작자가 이용자나 이용자의 이용을 보증하거나 추천한다는 의미로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동일조건변경허락-이 저작물을 이용하여 만든 2차 저작물에는 본 라이선스와 같거나 유사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ガールズ&パンツァー 最終章 1화(걸즈앤찬처 최종장 1화, 2018)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