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음료수인 MP.마인드 포인트는 개인적으로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슬로우 카우가 생각이 나는 음료수 느낌이었습니다. 일단 슬로우카우처럼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테아닌 100mg이 포함된 음료수입니다.
테아닌은 뇌 신경세포에서 신경전달물질의 방출에 영향을 미치며 감마아미노낙산(Gamma-aminobutyric acid, GABA)의 수치를 올리는 것으로 추측되며 세로토닌, 도파민, GABA의 수치를 상승시키고, AMPA 수용체, 카이닌산 수용체와 NMDA 수용체의 마이크로몰의 유사성이 있으며 테아닌이 글루타민 산의 과도자극을 억제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아닌은 뇌에서의 알파파를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긴장의 지표인 α 파 의 발생이 30-40 분 후에 확인되고 있으며 50mg 섭취는 불안 경향이 낮은 사람에게 200mg 섭취는 불안 경향이 높은 사람에서도 진정 효과가 인정되고 있으며 수면에 관해서는 테아닌 섭취하면 수면의 질 개선이 보고되고 있으며 중도 각성의 감소가 인정되었으며 각성의 상쾌가 숙면 감, 피로 회복 감의 개선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음료수는 광동제약에서 만든 음료수입니다. 일단 보통은 음료수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곳에서 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페트병을 보니까 광동제약이라고 나와 있어서 조금 신선하기도 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으면 행사 기간이었는 몰라도 1+1로 해서 1,5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어서 호기심이 생겨서 음료수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테아민은 월경 전 증후군 (PMS)에 대해서는 PMS 시의 우울, 집중력 저하 등의 정신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카페인 길항 작용, 혈압 강하 작용, 기억 학습 능력 향상, 항암제의 증강 효과, 뇌혈관 장애에 대한 효과 등이 보고되고 있으며 정신 및 육체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카페인과의 시너지 효과도 함께인지 활동이나 기분의 개선도 함께 볼 수가 있습니다.

테아민 즉 슬로우 카우 에서는 L -Theanine(Suntheanine)인 L-테아닌은 100mg이 포함돼 있습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불안 장애가 없으신 분들에는 불안 및 긴장 해소에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음료수는 기본적으로 카페인과 무보존료라는 단어들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카페인을 최근에 멀리하고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MP는 사과 과즙을 함유한 스파클링 음료이며 이것 말고도 타우린이 들어가 져 있는 빨간색으로 된 HP는 타우린 100mg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음료수 들은 당 줄이기 캠페인으로 해서 시중 탄산 음료수들보다 100mL 기준(2014~2016년 닐슨 자료 기준) 30% 감량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일단 해당 MP 마인드 포인트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량: 400mL
원재료 및 함량: 정제수, 백설탕, 액상과당, 탄산가스, 농축 사과과즙(사과과즙으로 0.55%), 라임농축액(라임 과즙으로 0.3%), 합성향료(사과 라임향, 혼합 과일 향), 구연산,재제소금,사과산,구연산삼나트륨,테아닌0.025,치자청색소,비타민C,스테비올배당체,용성비타민P,박하추출분말
영양성분: 120kcal(나트륨 80mg4%, 탄수화물 30g9%, 당류28g28%,지방0g0%,트랜스지방0g,포화지방0g0%,콜레스테롤0mg0%,단백질0g0%)
유전자재조합식품유무: 해당 사항 없음
으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파란색 페트병에 들어 있으면 일단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과 과즙 스파클링 음료이며 그리고 해당 탄산음료에 들어 있는 내용물도 보면 파란색 비슷하게 띠고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가볍게 탄산음료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괜찮은 음료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