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내 체중을 스마트하게 관리를 도와주는 샤오미 스케일(체중계)2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대륙의 실수라고 하는 샤오미라는 회사는 샤오미 테크놀리지 유한회사(중국어:北京小米科技有限责任公司, 영어: Xiaomi Technology Co. Ltd.)는 중국의 베이징에 본사를 두는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회사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4번째 규모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이자 스마트폰, 모바일 앱, 랩톱 및 관련 가전제품을 설계, 개발 및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일단 체중이라는 것은 신체의 무게를 일컫는 말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체중을 측정하는 기구가 체중계입니다. 일단 체중은 질량과는 다르면 중력에 따라 체중이 변하기 때문에 체중계가 질량단위인 kg을 사용하기 때문에 헷갈릴 수도 있으며 체중을 지구에서만 재기 때문에 감지된 무게에서 지구의 중력가속도인 약 9.8m/s2으로만 나누어주면 질량의 근사치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체중계의 계측 값은 중력이 달라지면(즉, 지구 내에서 위치가 달라지거나 아예 지구를 벗어나게 되면) 질량과 일치하지 않게 됩니다. 아마도 다이어트를 하려고 반드시 따라 달리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몸무게 1kg 정도는 그날 배변, 수분섭취,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BMI지수를 보게 됩니다.
BMI지수를 구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성: (신장 - 100)(cm) × 0.95(kg)
여성: (신장 - 100)(cm) × 0.9(kg)
남녀 공통: 체질량지수(BMI) 기준: 20 × (신장)²(m) ~ 25 × (신장)²(m)으로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제가 구매를 했을 때는 가격은 37,000원 가격에 각종 쿠폰 및 포인트를 사용해서 35,000원 정도로 줄여서 구매했습니다.

일단 샤오미 미 스케일(Xiaomi Mi Scale, 체중계)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Bluetooth 4.0
300x 300mm
Accurate between 5kg and 150kg(최소 5kg~최대 150kg까지 측정 가능)
Weight: 1.9kg(무게 1.9 kg)
Units: kg, lbs, catty(단위: kg, 파운드, 캐티)
Android and iOS app(안드로이드 및 iOS 지원)
Third-party app integration(타사 앱 통합 가능)
입니다.
기본적인 체중계와 같은 작업을 하면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보내 분석을 통해서 체중과 기타 관련 부분을 측정합니다. 그리고 건전지는 AAA 건전지 4개를 사용합니다.

기본 구성은 체중계와 그리고 설명서가 있는 설명서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지만, 외국어가 되면 한번 읽어보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미 체중계 박스에 보면 한국에서 서비스를 받고 싶으면 박스에 스티커 하나가 붙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우미에서 판매하고 있다는 스티커이면 그리고 해당 스티커를 잘 보관 하고 있다고 고장이 나면 스티커를 붙이고 사용을 A/S를 받는 방법도 있고 저처럼 체중계 뒤에 붙여두고 혹시나 손상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티커 위에 스카치테이프로 한 번 더 붙여 놓았습니다.


그리고 건전지는 AAA 건전지 4개를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 에너자이저 충전지를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미 밴드와 마찬가지로 미 피트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실행을 하고 연결할 기기는 체중계/체지방 측정 체중계를 선택하고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체중계를 평평한 곳에 놓아두고 몸무게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체중계 단위는 인치, 미터법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체중은 측정된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보니까 개인적으로 비만인데 비슷한 연령과 그리고 같은 키에서는 40% 정도 몸무게가 낮다는 것에 일단 감동ㅜㅜ 이런 것이 감동하면 안 되지만요. 그리고 밑으로 내려가 보면 BMI, 체지방, 수분, 내장 지방, 근육, 기초대사량, 뼈밀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지난 3개월 전에 바빠서 이리저리 편의점에서 컵라면만 먹고 지내다 보니 결국 몸무게가 5kg나 늘어 버렸더군요. 아무튼, 이번 미 스케일을 구매를 해서 70kg까지 다이어트를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샤오미 미 스케일(Xiaomi Mi Scale, 체중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