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미국 드라마인 Taking Chance(챈스 일병의 귀환)이라는 미국 드라마는 HBO에서 제작한 TV 영화로서 로스 카츠 감독이 영화감독을 맡았고 그리고 톰 크루즈가 주연한 영화인 어 퓨 굿 맨에서 미 해병대 법무대위를 연기한 케빈 베이컨이 해당 영화의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일단 미 해병대는 USMC라고 하며 미국 해병대라고 부르고 있으면 미 의회의 명령을 받아 미 해군의 기동성을 이용하며 육해공 지병연합 기동 부대이며 1775년11월10일에 필라델피아에서 창설된 2개의 대대의 대륙 해병대와 함께 시작이 되었으면 한국 역사에서는 조선이라는 국가와 그리고 미국 간의 최초이자 마지막 전쟁이며 당시에 조선에서 서구에 대한 공포를 불러일으킨 사건인 신민 양요 (辛未洋擾) 때에 지금의 강화도에서 제너럴 셔먼호 사건에 대한 항의를 포함해서 강제개항 목적으로 미국이 1871년 강화도를 침공했을 때 조선을 침공했을 때 군대가 미 해병대입니다.

그리고 신민 양요 때 이때 어재연 장군 수자기를 빼앗기게 대고 약 136년 후인 2007년에 10년 임대형식으로 반환되기도 했습니다. 일단 어퓨굿맨은 에런 소킨의 동명의 연극을 영화 한 작품이며 어퓨굿맨에서는 미 해병대 법무 대위를 연기했습니다. Taking Chance(챈스 일병의 귀환)은 2004년에 이라크 전쟁에서 전사한 실존 했던 미 해병대 챈스 펠프스 일병의 에스코트 임무에 자진해서 자원하게 되고 마이클 스트로블 해병 포병 중령의 전사자인 챈스 일병 가족들에게 시신을 전달하는 여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스트로블 중령은 걸프 전쟁인 사막의 폭풍작전에도 참전했고

그리고 자신의 가족을 위해서 본국근무를 선택하게 되고 미 해병대 인사관련 부서에서 인력분석, 수치 해석 등의 근무를 하고 있었지만, 자신의 동기들이 전사자 명단에 있지 않기를 전사자 명단을 보던 중 자신의 고향인 콜로라도주 클리프턴에서 온 챈스 펠프스 이병의 이름을 알게 되고 다음날 상관에게 자진해서 자원하여 운구 호송 임무를 맡으면서 출장을 가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일단 미국 육군, 해군, 해병, 공군이 모두 모이는 기지에서 챈스 일변의 유품을 전달을 받고 챈스 일병 부모에게 전달할 성조기를 받고 만약 장례식에 참석하면 대한 사전교육으로 영화는 시작하면 영화는 중간에 자신의 친구가 이라크 전쟁에서 전사했고 지금은 운구 담당 운전기사로 일하는 청년, 항공사에서 일하는 항공사 여직원, 공항에서 짐을 싣고 내리는 공항직원들 전쟁과 같이 아무런 관계없이 살아가는 여대생, CA, 전직 공군 조종사, 모병관, 기회가 전사할 때 같이 있었던 병사 그리고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사람들이 나오고 그리고 원래 목적이었던 콜로라도에서 와이오밍주로 옮기면 비행기를 갈았다는 장면들에서 국가를 위해서 전사한 군인에 대한 미국인들의 존경심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여러분이 내리시기 전에 전사한 해병의 시신을 운구하는 중령께서 먼저 내리실 예정입니다. 전사자에게 명복을 빌어 주시기 바랍니다. 기내방송이 나오자 아무것도 모르고 중령과 같이 이야기한단 젊은 여대생이 조의를 표하는 장면, 운구차가 지나가는 길에서 호송대열을 만들어 국가를 위해서 전사한 병사에 대한 예를 표하는 장면이 정말 해당 영화에서 가장 기억이 남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전투 장면은 거의 없지만 일단 상당히 괜찮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