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페이스북 해킹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은 2004년2월4일 마크 저커버그가 학교 기숙사에 사이트에 개설을 시작하고 더스틴 모스코,바츠와 크리스 휴스가 동업자로 합류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뉴스피드, 담벼락, 페이지, 그룹 등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어서 아마도 싸이월드에 조금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부가기능으로 문명월드, 섀도 파이트, 심즈 소셜,심시티 소셜,EA SPORTS FIFA superstars, Airline manager, 앵그리버드 프렌즈,캔디 크러쉬 사가,더 게이트등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차단돼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중국에서는 차단돼 있으며 VPN 같은 우회접속을 통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란에서도 당연히 차단이 돼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GTA 5에서는 라이프인베이더로 패러디가 된 곳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때문에 좋은 이미지도 있겠지만 나쁜 이미지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간단하게 페이스북 해킹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이 해킹이 당해서 내가 원하지 않는 글이 올라서 와서 괜히 논란을 사는 경우와 아니면 이상한 광고로 도배를 당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를 방지 위해서 미리 조심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페이스북 오른쪽 위, 빠른 도움말 아이콘을 선택하고 나서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보안 부분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최근 로그인한 위치 기기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기기들이 보이면 한번 쫌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물론 자신이 타 기기를 통해서 접속한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그러한 로그인 항목이 보인다고 하면 로그인이 아닌 로그아웃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해킹의 가장 기본적은 징후는 비밀번호 변경이고 그리고 내가 사용을 하지 않은 서비스 그리고 내가 원하지 않은 글들이 올라올 때 한번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타임라인에 이상한 게시물들입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 해당이 되면 당장 즉시 비빌 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로 이동해서 개인정보보호 및 안전부분에서 해킹된 계정과 가짜 계정 메뉴를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계정이 해킹되었거나 무단으로 내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라는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계정보호를 통해서 지시에 따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그리고 최근 활동에서 자신이 직접 한 활동인지 확인을 하고 그리고 로그인 알린 서비스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들을 등록을 해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2단계 인증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한 번 더 휴대폰 번호이나 OTP를 통해서 이중 인증하는 기능으로 구글 OTP가 설정이 돼 있으며 해당 구글 OTP(타사인증도구 이용)하고 연동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 튼 페이스북 해킹이 되지 않았더라도 미리 보안 설정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2단계 인증 등을 설정을 해두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을 해킹되는 원인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신뢰하지 않는 공공와이파이 즉 무료 와이파이에 접속했다고 여기서 대기하고 있던 해커의 손에 정보가 넘어가기, 구형 방법이지만 Firesheep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자신이 무심코 설치를 했거나 실행한 파일에 키로거(Keylogger)가 설치가 돼 있어서 해당 부분을 통해서 노출되는 문제. 그리고 하드웨어 키로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USB에 꽂기만 하면 끝입니다.

아래 방식이 구글 OTP를 이용을 해서 적용이 된 모습니다.

즉 다음에 로그인을 할떄 자신이 사용을 하는 2단계 인증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보안에 도움이 될수가 있어서 페이스북 해킹을 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