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여권(passport)이라는 것은 아마도 해외 여행을 하려고 하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도 하고 해당 어떻게 간접적 이야기 하면 아마도 해당 국가의 신뢰도를 표현할 수가 있는 척도가 될 수도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즉 예전에는 비자를 발급을 받고 가야 하지만 최근에는 한국 여권을 소지하고 있다면 웬만한 국가는 비자 없어도 되는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것이 대한민국 여권의 힘일 것입니다. 즉 비자를 발급하는 이유 중 하나가 불법 체류 등과 같은 것을 줄이려고 발급을 하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일단 여권이라는 것은 외국에서 해당 여행자 또는 사업자 방문 중인 사람에 대한 국적 및 신분을 증명하는 국제 신분증 국적을 물리적으로 묘사할 때 사용되며 복수국적자는 따로 해당 국적들의 여권을 발급받으며 외국에 가려면 반드시 있어야 나 어느 나라 국민이다는 것을 증명하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신분증이면 분실하면 대사관이나 영사관 등에 가서 재발급 받아야 하며 분실하게 되면 분실된 여권을 범죄 등에 악용할 수 있으며 그리고 자신은 불법 체류자로 몰려서 추방당할 수 있으면

해당 국가가 망하면 영화 터미널같이 공항에서 한걸음도 못 나가게 되는 신세가 되기도 하면 전쟁 영화에서는 탈출하려면 반드시 위조 여권을 사용해서 반드시 도망을 가기 위한 수단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즉 해당 여권이 없으면 국제적으로 미아 신세가 될 수가 있어서 정말 중요한 물건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인 passportindex에서는 간단하게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여권의 모습과 그리고 해당 국가의 여권이 가지는 힘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가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Passportindex

일단 해당 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랭킹부분에서는 해당 보면 일단 2017년3월 기준의 전 세계 최고의 여권은 독일이며 한국의 여권이 힘은 4위이면 일본은 5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국가의 여권을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여권 순위와 그리고 여권의 모습 그리고 해당 국가 여권으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국가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국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국가?들도 어느 정도 여권의 힘이 있는지를 보고 싶으면 해당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여권으로 무비자 입국 또는 입국을 할 수가 있는 국가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외 여행을 할 때 한 번쯤은 확인을 하고 가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