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본 항공 (JAL)이라고 하면 항공식별 번호 131, 허브 공항으로는 도쿄 국제공항, 나리타 국제공항,간사이 국제공항,센트레아 공항을 사용하고 있으며 항공기 호출부호는 JAPAN AIR을 사용하고 있으면 ANA하고 일본항공을 대표하는 항공 회사일 것입니다.

그리고 항공동맹은 1999년에 결성된 항공 동맹인 oneworld이며 항공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년6개월에서 3년이며 한국국적기는 없는 관계로 있다. 어떤 항공 동맹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고 그리고 공통점은 유니세프의 사랑의 동전 모으기 참여항공기들이 있다는 것이 특징 JMB의 항공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ANA(전일본공수)에 비해 일본드라마에서는 정말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일본 드라마, 일본 영화에서는 전일본공수가 많이 나옴)

그리고 1964년에 있었던 도쿄 올림픽,1970년 오사카 엑스포로 수익을 엄청 올렸던 항공사이고 ANA에가 생기면서 고전을 좀 하던중 1985년8월12일에 있었떤 단일 항공기 최악의 사고인 일본항공 123편 추락사고로 ANA로 전 일본공수로 옮겨갔고 1987년에는 민영화가 되었고 2002년에는 일본항공시스템(JAS)와 합병한 항공사입니다. 일단 일본 항공 (JAL)에서 일본 국내선 기내에서 인터넷 연결을 무료화한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현재는 2017년6 월 20일~2017년 8월 말까지 한정으로 일본 국내선에서 제공하는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보통 비행기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은 인공위성을 통해 비행기 기내에서 무선 랜을 적용할 수 있는 노트북, 휴대폰등을 대상을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기본적으로 2014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0분에 400엔(세금 포함) 등으로 가격을 제공되고 있습니다. 물론 비싼 이유는 인공위성을 사용하기 때문이기 때문이겠죠. 전 일본공수(ANA)같은 경우에는 40분당 550 엔(세금 포함) 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일본 국내 최초라고 하니까 나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ANA을 생각해서가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마도 해당 일본에서 비행 중에 사업 때문이든 자신이 필요해서이든 간에 일단 일본 항공 (JAL)에서는 해당 일본 국내 한정으로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화한다고 하니 일본에 갈 때 필요하신 분들은 일본 여행을 할 때에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경우 일본 항공 (JAL) 홈페이지에 가서 알아보시면 될 것입니다. 물론 일본어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