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iss Sloane(미스 슬로운,2016)

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영화는 로비스트(lobbyist)과 그리고 총기규제법안에 중점을 두고 있는 영화입니다.일단 로비스트(lobbyist)라는것이 로비를 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로서 어느 단체의 이익을 위해서 입법에 영향을 주기 위해서 의원들을 상대로 좋은 말로 설득 그리고 또다른 말로는 공작을 하는 사람을 말하는것입니다.물론 좋은 로비를 통해서 대중들의 삶의질을 개선을 하느것도 있겠지만 나쁘게 작용하는 쪽도 있을것입니다.영화는 슬로운인 독백을 하는 장면으로 시작을 합니다.그리고 청문회를 가기전 변호사의 청문회 예상질문에 대답을 하는 장면으로 시작을 합니다.

미국 청문회 또는 미국 뉴스,미국 수사 관련 드라마 같은것에서 청문회 장면,법정 관련 부분에 언제나 등장하는 멘트 인 Upon The advice of counsel I Must decline to answser your question to the United States Constitution(변호사의 권고에 따라 답변을 정중히 거부합니다.미국 수정 헌법 5조상 제 권리에 의거해서요.)그리고 기자들의 사진 플래쉬를 받으면서 입장을 하게 되고 청문회가 진행이 되면서 영화는 진행이 됩니다.슬로운은 총기 로비 건을 거부를 하고 총기규제관련 로비스트의 제의를 받게 되고 슬로운은 해당 사건이 자신의 경력에 엄청나게 중요하게 작용을 할것이라고 여기고 자신이 이끌고 있는 팀을 데리고 슈미트의 회사로 이적을 하게 되면서 영화는 진행이 됩니다.

일단 영화는 처음에는 청문회로 시작을 해서 과거 3개월 1주일 전의 과거의 시점으로 이동을 하면서 영화가 진행이 되는데 영화 중간에 청문회 즉 현재시점으로 오고 과거의 시점을 왔다갔다하는 부분도 있어서 조금은 집중을 하면서 보아야 됩니다.그리고 슬로운 자신이 맡은 로비를 해결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 영화입니다.

Canon | Canon PowerShot SX230 HS | 11.3mm | ISO-125, 0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미국 영화,미국 드라마,미국 법정 드라마,미국 뉴스에 언제나 등장하는 수정 헌법 2조,수정 헌법 5조를 알고 봐야지 어느 정도 해당 미스 슬로운이라는 영화를 이해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일단 비 전문가의 글이라서 다음 법부분은 오류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먼저 수정 헌법은 1조에서27조까지 있으며 1조부터10조 까지는 권리장전(Bill of Rights)이라고 하며 연방정부의 권력을 제한하여 시민의 권리를 보호를 하자는 목적으로 제임스 매디슨이 주도하며 1791년12월15일 발효가 된 법입니다.수정 헌법 1조는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표현의 자유 입니다.이것도 미국 뉴스,미국 드라마,미국 영화에 단골 손님이죠.즉 수정 헌법 제1조:종교,언론,출판,집회의 자유,청원 권한를 다루고 있는 부분입니다.

수정 헌법 제2조:국민 무장 권한 입니다.이것은 미국 뉴스에서 총기난사사건이 일어나면 아니면 총기 관련 사건 사고가 일어나면 무조건 나오는 법안입니다.즉 수정 헌법 2조는 A well regulated militia being necessary to the security of a free State, the right of the People to keep and bear arms shall not be infringed(잘 조직된 민병대는 자유로운 주(State)의 안보에 필수적이므로,무기를 소장하고 휴대하는 국민의 권리는 침해될 수 없다.)

수정 헌법 제5조:대배심 보장,이중 처벌 금지,적법 절차,재산권 보장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수정 헌법입니다.해당 부분은 잘 생소하지만 미국 뉴스에서 청문회 관련해서 비윤리적인 기업 대표가 청문회에서 맨날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Upon The advice of counsel I respectfully decline to answser your question to the United States Constitution(변호사의 권고에 따라 답변을 정중히 거부합니다.미국 수정 헌법 5조상 제 권리에 의거해서요.)식으로 사용을 하는 장면으로 분노 게이지를 많이 올리게 하는 수정 헌법이죠.그리고 수정 헌법 5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No person shall be held to answer for any capital, or otherwise infamous crime, unless on a presentment or indictment of a Grand Jury, except in cases arising in the land or naval forces, or in the Militia, when in actual service in time of War or public danger; nor shall any person be subject for the same offence to be twice put in jeopardy of life or limb; nor shall be compelled in any criminal case to be a witness against himself, nor be deprived of life, liberty, or property, without due process of law; nor shall private property be taken for public use, without just compensation.(그누구라도 대배심의 고발이나 공소 제기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사형에 해당하는 또한 죄나 중죄에 대하여 심문당해서는 아니되고 다만 전쟁시나 공공의 위험이 발생했을 때에 육해군이나 민병대에 현실적으로 복무중인 경우는 예외로 한다.그리고 어느 누구도 동일한 범죄에 대하여 생명이나 신체의 위험에 두 번 처해져서는 아니되며,형사 사건에서도 자신의 증인이 될 것을 강요받아서는 아니되며, 적법절차에 의하지 아니하고 생명이나 자유 또는 재산이 박탈당해서는 아니된다. 또 사유재산권은 정당한 보상 없이는 공익 목적을 위하여 수용되어서는 아니된다.)

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즉 적법절차의 원리,일사부재리의 원리,자기부죄 거부의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즉 자기부죄 거부의 권리를 통해서 범죄를 저릴렀거나 기소되거나 의심을 받는 경우 형사상 자신에게 불리한 진술을 강요당하지 않을권리입니다.입니다.

아무튼 생각 보다 런닝 타임이 2시간12분짜리 영화이기 떄문에 조금은 지루하게 느껴질수가 있겠지만 이런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볼만한 영화가 아닐가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