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FLAC이라는 것은 아마도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본 단어일 것입니다. Free Lossless Audio Codec이라는 약자로 일단 해당 확장자는 기본적으로 무손실 압축 포맷의 일종입니다. 일단 mp3,OGG,AAC등의 손실압축 포맷과는 다르게 압축 과정에서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그냥 MP3 고음질로 사용하면 되지만 일부에서는 무손실 음원들을 들으려고 FLAC같은것을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음원을 유통하는 업체에서는 해당 FLAC 보다는 MP3파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일단 인터넷 기술들이 좋아지면서 대역폭이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서 스트리밍 제공 업체와 브라우저 제작사에서는 이제 FLAC를 통해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제목 그대로 파이어폭스 51, 구글 크롬 56 버전부터 FLAC 지원 시작을 시작한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에는 지난 2016년 8월부터 모질라 엔지니어 분들이 수고하고 있고 해당 최종적으로 제공되는 버전은 파이어폭스 51버전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

일단 파이어폭스 51이 공식 발표된 예정인 시기는 2017년1월23일입니다.

즉 한국 시각으로 하루가 지난 2017년1월24일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크롬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2017년1월31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Chrome 56 데스크톱 버전에서는 FLAC를 지원을 추가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와 그리고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나름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